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K텔레콤, 넥슨 캐릭터 이용한 가상현실게임 '크레이지월드VR' 내놔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  2020-02-13 10:38:31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K텔레콤이 넥슨, 벤처기업 등과 함께 가상현실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한다.

SK텔레콤은 대형 게임회사인 넥슨, 벤처 게임회사 픽셀리티게임즈와 함께 넥슨의 캐릭터를 이용한 가상현실게임 ‘크레이지월드VR’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넥슨, 벤처기업 등과 함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한다. < SK텔레콤 >

크레이지월드VR은 넥슨의 유명 캐릭터 배찌, 다오 등을 활용해 SK텔레콤과 픽셀리티게임즈가 공동 투자·개발한 가상현실게임이다.

넥슨의 캐릭터를 조종해 사격, 양궁, 테니스, 볼링 등 여러 미니게임을 가상현실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크레이지월드VR의 베타테스트를 13일부터 4월9일까지 진행한다.

HMD(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 ‘오큘러스 고’를 사용하는 고객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크레이즈월드VR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즐길 수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가상현실을 활용한 치유(힐링)·학습콘텐츠도 개발한다.

SK텔레콤은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진영 교수팀과 함께 30~40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치유 가상현실영상 ‘마인드풀니스’ 12편을 공동제작해 공개할 계획을 세웠다.

마인드풀니스는 '마음산책'이라는 제목 아래 △안정화 연습하기 △판단없이 돌아보기 △천천히 호흡하기 △나를 돌보기 등 4가지 주제를 자연감상 버전, 남녀 성우 버전 등 3가지 버전으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반 교육콘텐츠 스타트업인 마블러스와 함께 가상현실 어학콘텐츠 ‘스피킷’도 제작해 공개했다. 

스피킷 이용자는 가상현실 공간에서 외국 레스토랑, 공항, 회의실 등 상황을 체험하며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새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데 더해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에서 가상현실영상 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한 작가들의 창작물 20여 편도 SK텔레콤의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 ‘점프VR’에서 공개한다. 

이 밖에도 선댄스, 트라이베카, 베니스 영화제 등 해외 영화제에 초청된 가상현실 활용 작품들도 점프VR을 통해 제공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가상현실서비스의 지평을 넓히고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SK텔레콤은 제작투자부터 공동개발, 기획과 마케팅까지 전방위 협력을 통해 가상현실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상현실게임을 포함해 치유, 여행 등 양질의 가상현실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SK이노베이션 SK디스커버리 주가 급등, SK 계열사 대부분 올라
·  SK텔레콤이 제안한 양자암호통신 기술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돼
·  SK텔레콤, 신입사원 채용공고 내고 비대면 면접방식 도입
·  SK그룹주 방향 못 잡아, SK텔레콤 오르고 SK이노베이션 SK 떨어져
·  넥슨, '피파 모바일' 출시 앞두고 비공개 시범운영 들어가
·  SK이노베이션 주가 5%대 SK디스커버리 4%대 하락, SK그룹주 약세
·  박정호 SK텔레콤에서 작년 보수 45억 받아, 황창규 KT 14억
·  게임주 강세, 드래곤플라이 넥슨지티 썸에이지 뛰고 네스엠 내려
·  SK디스커버리 주가 13%대 급등, SK도 올랐지만 그룹주 방향 못 잡아
·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매출순위 밀려, '블소 레볼루션'은 반등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