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OCI 주가 장중 약세, 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중단 결정의 여파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  2020-02-12 12:20:1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OCI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태양광 폴리실리콘사업 부진으로 실적이 악화되고 생산중단을 결정한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 김택중 OCI 대표이사 사장.

12일 오전 11시 41분 기준 OCI 주가는 전날보다 2.43%(1600원) 내린 6만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OCI는 군산 공장의 태양광 기초소재인 폴리실리콘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중국 회사들의 저가 과잉공급으로 태양광 폴리실리콘의 수익성이 떨어져 생산을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OCI는 군산 공장의 정기보수를 실시한 뒤 일부 설비를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생산라인으로 전환해 재가동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실적도 적자로 돌아섰다.

OCI는 2019년 영업손실 1807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018년과 비교해 영업이익은 3394억 원 줄며 적자전환했다.

김택중 OCI 대표이사 사장은 2019년 4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이 어느 정도 반등하더라도 군산 공장의 원가구조로는 커버하기 어렵다”며 “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라인으로서 재가동은 없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대한항공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1분기 대규모 영업손실"
·  NE능률 청담러닝 메가엠디 대교 초반 뛰어, 온라인교육주 강세
·  코스닥 시총 상위 10종목 주가 초반 혼조, 셀트리온헬스케어 씨젠 상승
·  패션주 대체로 강세, 한세엠케이 좋은사람들 BYC 대폭 올라
·  LG이노텍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코로나19 뒤 스마트폰 회복의 수혜"
·  패션주 대체로 올라, 좋은사람들 화승엔터프라이즈 남영비비안 뛰어
·  SK케미칼 SK바이오랜드 SK디스커버리 주가 급등, SK그룹주 제각각
·  스튜디오드래곤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콘텐츠 수요 증가해 매출 늘어"
·  식품주 강세,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상한가' 하림 크라운제과도 올라
·  한진칼 주가 초반 급등, 조원태와 주주연합 지분확보 경쟁 기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