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폭스바겐코리아 대형SUV 3세대 투아렉 내놔, 가격은 8890만 원부터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  2020-02-06 12:34:0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슈테판 크랍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부문 사장이 6일 서울 한남동에 있는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투아렉 출시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가 새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내놨다.

폭스바겐코리아는 6일 3세대 투아렉을 국내에 출시했다.

3세대 투아렉은 2010년 출시된 2세대 투아렉을 10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한 모델이다.

투아렉은 2002년 처음 출시된 뒤 세계에서 모두 100만 대 넘게 팔렸다. 

3세대 투아렉은 3.0리터 V6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kgf·m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1초이며 최고속도는 235km/h에서 제한된다. 

복합 연비는 10.3km/ℓ이다. 

3세대 투아렉의 전장, 전폭은 각각 4880㎜, 1985㎜로 이전 모델보다 79㎜, 45㎜씩 길어졌다. 전고는 9mm 낮아져 역동적 인상을 준다고 폭스바겐코리아는 설명했다.

모든 트림에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추돌경고 및 긴급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안전벨트를 조이고 열려 있던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닫히는 기능)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시스템(차로나 도로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를 감지하면 브레이크가 자동 조작되고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기능) △보행자 모니터링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3세대 투아렉의 판매가격은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에 따라 △프리미엄 8890만 원 △프레스티지 9690만 원 △ R-Line 1억90만 원 등이다. 모두 부가가치세를 포함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채희봉, 가스공사 멀리 보고 실적부담에도 수소사업 투자 늘려
·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하향, "중국공장 지연돼 1분기에 적자 지속"
·  서울 광진갑 민주당 전혜숙 통합당 김병민, 연륜과 패기의 정면충돌
·  딜라이브 매각가격 낮춰 KT 유혹할까, 케이블TV 매물 계속 나와 다급
·  한전공대 교육부 눈높이 맞춘 한국전력, 설립허가 나오기만 기다려
·  삼성전자, 코로나19로 올해 실적 전망치 낮아질 가능성 커져
·  LG디스플레이, 대형 올레드 차질에도 중소형 올레드 정상화에 '위안'
·  삼성전자 목표주가 낮아져, "스마트폰 출하량 줄어 디스플레이도 부진"
·  미래한국당 비례 20석 확보할까, 코로나19로 노년층 투표율이 변수
·  '대선주자' 이재명 약진, 총선판 덮친 코로나19 위기에 돋보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