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뉴욕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에서 만두빚기 행사 열어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1-28 11:56: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이 설 명절을 맞아 미국 뉴욕에서 한국 전통 명절음식인 ‘만두빚기’ 행사를 펼쳤다.

CJ제일제당은 22일 미국 뉴욕 록펠러센터에 개점한 ‘비비고 팝업 레스트랑’에 미국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들을 초청해 ‘루나 뉴 이어(Lunar new year)’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뉴욕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에서 만두빚기 행사 열어
▲ CJ제일제당이 22일 미국 뉴욕 록펠러센터에 있는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에서 설 명절을 맞아 ‘뉴요커’에게 만두 빚는 법을 전수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ABC 방송과 뉴욕지역 푸드·라이프스타일 전문 채널인 ‘맨해튼 다이제스트’ 등의 편집장, 팔로워 10만 명 이상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 등 모두 23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셰프의 시연에 따라 만두 빚는 법을 배웠다. 직접 빚은 만두로 만든 만둣국과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인 닭강정, 잡채, 김스낵 등을 함께 시식하기도 했다.

안효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팀 담당자는 “뉴욕 현지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식과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현지 소비자가 팝업 매장과 한식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비비고’가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12월 미국 뉴욕에 비비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알리는 매장인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을 열었다. 올해 2월에는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뉴욕대, 브로드웨이 등 맨해튼 중심가를 돌며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할 계획을 세워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에코프로이노베이션 김윤태 “내년 2분기까지 전기차 반등 못해, 배터리 소재 생산 20%.. 김호현 기자
포스코홀딩스 회장 장인화 '7대 과제' 확정, 매년 1조 이상 철강 원가 절감 허원석 기자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아이폰16에 ‘온디바이스AI 온리’ 적용 예상,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저전력 D램 수혜.. 김바램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루마니아 대통령 두산에너빌리티 창원공장 방문 예정, 재생에너지와 SMR 협력 논의 김호현 기자
키움증권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수익성보다 설비투자 부담 커지는 시점” 류근영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고유가 고환율에 공공요금으로 쏠리는 눈, 가스공사·한국전력 엇갈리는 표정 이상호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