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증권, 부동산 관련 정보 담은 동영상콘텐츠 제작해 제공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1-22 12:2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증권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부동산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은 증권투자정보 위주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부동산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정기적으로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KB증권, 부동산 관련 정보 담은 동영상콘텐츠 제작해 제공
▲ KB증권이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 콘텐츠 ‘집봐! 박선생’의 한 장면. <유튜브 캡쳐>

KB증권이 제작하는 부동산 관련 콘텐츠는 ‘우리동네를 지.키.세(지금 키워야할 세금지식)’와 ‘집봐! 박선생’ 등이다.

‘우리동네를 지.키.세’는 부동산 전문 세무사가 아파트 실거래가별로 양도소득세를 직접 계산해서 보여주며 관련 현안들을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요 아파트단지를 사례로 들어 설명하며 각 회차마다 절세팁을 한 가지씩 전달해 투자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KB증권의 또 다른 부동산 콘텐츠인 ‘집봐! 박선생’은 KB금융의 부동산 전문가 박원갑 전문위원이 부동산 관련 현안과 향후 전망, 투자전략 등의 주제를 다룬다.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제공되며 새로운 부동산정책이 발표되거나 세제개편 등 특별한 현안이 있을 때는 특별편이 제작된다.

KB증권이 제공하는 부동산 콘텐츠는 유튜브 ‘KB증권’, 네이버TV ‘KB WM CAST’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홍구 KB증권 자산관리(WM)총괄본부장은 “주식시황이나 증권 투자관련 콘텐츠가 대부분인 증권업계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의 한계를 벗어나 KB증권의 뛰어난 부동산 자문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관련 컨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러·우 전쟁 종전 가능성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4%대 하락, 코스닥 파..
코스피 하락 전환 뒤 3920선 약보합 마감, 코스닥은 1%대 오르며 4일째 상승
하나금융그룹 출범 20주년, 함영주 "하나의 DNA로 향후 100년 이끌자"
[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국힘 중진과 지도부는 태극기 부대 대변자"
이찬진의 금감원 처음도 끝도 '소비자보호', 제도·조직 전방위 개편 예고
크래프톤 넥슨 'AI 전면 활용' 늘리는데, 이용자 '콘텐츠 완성도 불합격' 간극차
테슬라 로보택시 진정한 '무인 자율주행' 되나, 보조 운전자 연내 철수 가능성
홍콩 ELS 2조 악재에도 증권가 은행주 러브콜, '배당 훈풍' 기대감 더 커진다
현대차 인도서 소형차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완화에 반대, "특정 업체에만 유리"
올 겨울 외국인 '바이 코스닥' 기류, 정책 기대감까지 '천스닥' 너머 바라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