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외국언론 “애플 자체 팟캐스트 추진, 미디어서비스 강화전략”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1-22 11:16:4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애플이 미디어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 팟캐스트를 추진한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팟캐스트는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오디오 프로그램을 말한다.
 
▲ 애플 로고.

22일 미국 블룸버그에 따르면 최근 애플은 일부 팟캐스트 제작사에 애플 자체 TV프로그램과 연계한 팟캐스트 제작을 제안했다.

블룸버그는 “새로운 팟캐스트는 애플이 더 많은 자체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애플TV+(플러스)’에서 다른 기업의 영화나 드라마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콘텐츠 확대에 속도를 내기 위해 영화 '그래비티'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알폰소 쿠아론 감독과 독점계약을 맺기도 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팟캐스트 분야에서도 자체제작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의 기존 고객들로부터 추가 매출을 창출하기 위해 미디어서비스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며 “팟캐스트에서도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애플 아이폰XR 작년 세계 스마트폰 판매 1위, 삼성전자는 5G 선두
·  중국 BOE도 애플에 아이폰 올레드 공급 가능성, LG디스플레이 부담
·  외국매체 "애플, 코로나19 탓에 아이폰12 출시 늦어질 수도"
·  외국언론 “애플, 새 아이패드의 미니LED 공급사로 이노룩스 선정”
·  외국언론 “애플, 맥 PC에 내년부터 인텔 CPU 대신 자체제품 쓸 수도”
·  외국매체 "애플, 새 아이폰은 번호 붙이지 않고 출시할 수도"
·  외국언론 “애플, 아이폰에서 기본앱 선택권을 소비자에게 맡길 수도”
·  [오늘Who] 박정호, CES에서 SK텔레콤 모빌리티 협력사 확보 분주
·  [Who Is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  기아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친환경차 인증 논란, 어디서부터 꼬였나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