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외국언론 “애플 자체 팟캐스트 추진, 미디어서비스 강화전략”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1-22 11:16:4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애플이 미디어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 팟캐스트를 추진한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팟캐스트는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오디오 프로그램을 말한다.
 
▲ 애플 로고.

22일 미국 블룸버그에 따르면 최근 애플은 일부 팟캐스트 제작사에 애플 자체 TV프로그램과 연계한 팟캐스트 제작을 제안했다.

블룸버그는 “새로운 팟캐스트는 애플이 더 많은 자체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애플TV+(플러스)’에서 다른 기업의 영화나 드라마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콘텐츠 확대에 속도를 내기 위해 영화 '그래비티'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알폰소 쿠아론 감독과 독점계약을 맺기도 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팟캐스트 분야에서도 자체제작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의 기존 고객들로부터 추가 매출을 창출하기 위해 미디어서비스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며 “팟캐스트에서도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LG이노텍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코로나19 뒤 스마트폰 회복의 수혜"
·  LG이노텍 주식 매수의견 유지, "애플에 공급 호조로 1분기 기대이상"
·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중국공장 가동 지연"
·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코로나19로 2분기부터 제품 출하량 감소"
·  LG이노텍 목표주가 하향, "애플 새 아이폰 출시 늦어지면 실적에 부담"
·  서울 광진갑 민주당 전혜숙 통합당 김병민, 연륜과 패기의 정면충돌
·  정몽규 이동걸, 아시아나항공 인수조건 변경 놓고 '배짱대결' 조짐
·  사천남해하동 의원 누가 되나, 정책지원 절실한 한국항공우주산업 촉각
·  “대형건설사 올해 해외수주는 코로나19에도 작년보다 좋아질 가능성"
·  농심 삼양식품 코로나19 위기는 기회, 미국 라면시장 공략 속도붙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