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신한베트남은행, S&P로부터 베트남은행 중 최고 신용등급 받아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  2020-01-16 11:23:1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신한베트남은행이 국제신용평가회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베트남 은행 가운데 가장 높은 신용등급을 받았다.

신한베트남은행은 15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로부터 베트남 국가신용등급과 같은 장기신용등급인 BB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 신한은행 로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15일 오후 발표한 리포트에서 신한베트남은행이 신한금융그룹의 안정적 지원을 받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신한베트남은행에게 장기신용등급 A를 부여했다. 다만 베트남의 국가신용등급을 반영해 최종 BB등급으로 조정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개별 기업의 신용등급이 소재지 국가의 신용등급을 상회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다.

베트남의 은행 가운데 스탠더드앤드푸어스로부터 BB등급을 획득한 곳은 신한베트남은행이 유일하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신한베트남은행이 신한금융그룹의 해외 확대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금융시장이 발전하며 은행의 건전성과 안정성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며 “신한베트남은행이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획득해 고객 및 투자자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2009년 설립돼 2019년 12월 기준 총자산 44억5천만 달러, 영업점 수 36개를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신한은행 베트남법인, 베트남 정부에 코로나19 극복 지원금 기부
·  S&P, 현대차와 계열사를 신용등급 ‘부정적 관찰대상’으로 지정
·  S&P, 에쓰오일 신용등급 BBB 유지하고 전망은 ‘부정적’으로 낮춰
·  신한베트남은행 고속 성장, 신한은행 코로나19 타격에 효자 된다
·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급등, 코로나19로 업종별 차별화 뚜렷
·  뉴욕증시 3대지수 실업대란 우려에 하락, 국제유가는 감산 기대로 급등
·  서정진, 코로나19 계기로 셀트리온 진단키트를 새 수익원으로 키운다
·  수입차 소형SUV 쏟아진다, 벤츠 푸조 BMW 눈높이 판매전략 내세워
·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미국의 원유 전쟁에 저유가 오래 갈 수 있다
·  홍천횡성영월평창 민주당 원경환 통합당 유상범, 검경 공수처 대결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