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외국언론 “샤오미, 앞뒤에 디스플레이 있는 스마트폰 특허 등록”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1-15 18:27:3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샤오미가 특허 출원한 스마트폰 디자인. <레츠고디지털>
샤오미가 앞면과 뒷면, 한쪽 가장자리를 모두 디스플레이로 덮는 스마트폰 특허를 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15일 IT매체 레츠고디지털에 따르면 샤오미는 최근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에 새로운 디자인 특허를 등록했다.

디자인은 2종으로 구성된다.

두 개의 디자인 가운데 하나는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본체를 가로로 감싸는 형태로 화웨이 폴더블(접는)폰 ‘메이트X’를 접었을 때의 모양과 비슷하다. 

한쪽 가장자리가 디스플레이로 덮여 곡면을 구현하게 된다. 카메라는 디스플레이로 덮이지 않은 나머지 가장자리에 탑재된다. 

다른 디자인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세로 방향으로 본체를 덮는다. 카메라는 한쪽 디스플레이 위에 장착된다.
​​​​​​
IT매체 폰아레나는 “흥미롭고 실용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이라며 “초박형 유리(UTG) 등 새로운 소재가 발달하면서 스마트폰업체들이 폼팩터(제품 형태)를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 샤오미가 특허 출원한 스마트폰 디자인. <레츠고디지털>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LG이노텍 주가 5%대 상승 LG하우시스 2%대 하락, LG그룹주 혼조
·  LG디스플레이, 대형 올레드 차질에도 중소형 올레드 정상화에 '위안'
·  삼성전자 목표주가 낮아져, "스마트폰 출하량 줄어 디스플레이도 부진"
·  힘스 주가 장중 급등, 중국과 삼성디스플레이에 160억 규모 장비 공급
·  LG상사 주가 6%대 LG헬로비전 5%대 올라, LG전자는 소폭 하락
·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하향, "중국공장 가동 지연에 1분기 적자"
·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하향, "올레드TV패널 부진해 흑자전환 어려워"
·  LCD 결별하는 삼성디스플레이, 퀀텀닷까지 중소형 올레드로 버틴다
·  LG그룹주 제각각, LG헬로비전 4%대 뛰고 LG이노텍 LG 대폭 떨어져
·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중국공장 가동 지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건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