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트럼프 "무역에서 애플 도왔는데 애플은 범죄자 아이폰 잠금해제 거절"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20-01-15 11:43:5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범죄자의 아이폰 잠금해제를 거부한 애플을 비난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문제 해결을 통해 어느때보다 긴밀한 관계를 보이고 있어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적지 않은 압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팀 쿡 애플 CEO(왼쪽)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무역 등 많은 문제에서 항상 애플을 돕고 있다”며 “그런데 그들은 살인자, 마약거래상, 다른 폭력범의 전화를 잠금해제하는 것을 거절했다”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Trade)을 대문자로 쓰며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서 애플이 관세 부담을 지지 않도록 특별히 배려했음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은 책임지고 나서서 우리의 위대한 나라를 도와야 한다”며 “당장!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고 덧붙였다.

13일 윌리엄 바 미국 법무장관은 플로리다 해군기지 총기난사사건 수사결과를 발표하며 애플이 범인의 아이폰 잠금해제를 돕지 않았다고 밝혔다. 애플은 성명을 통해 애플이 보유한 모든 정보를 전달했다면서도 잠금해제 지원 여부에는 명확한 대답을 하지 않았다.

다만 과거에도 애플은 정부가 요청한 아이폰 잠금해제를 거부한 일이 있는데다 지속적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강조하고 있어 강경한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팀 쿡 애플 CEO는 정부의 아이폰 잠금해제 요청과 관련해 “수억 명의 데이터 안전과 시민의 자유를 위협하는 위험한 선례”라고 말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외국언론 “애플, 앞으로 4년간 아이폰에 퀄컴 5G모뎀 사용하기로”
·  애플 코로나19로 1분기 실적 자체전망치 내려, 팀 쿡 "시간 걸려"
·  LG이노텍, 대규모 투자로 애플 아이폰이 안겨줄 카메라 특수 대비하다
·  유튜브TV, 애플스토어 통한 구독신청 3월13일부터 중단
·  스마트스피커 작년 1억6700만 대 팔려 신기록, 아마존 구글이 강자
·  외국매체 "코로나19 탓에 애플 아이폰12 생산 지연될 수도"
·  CJCGV 목표주가 낮아져, "신종 코로나로 한국 중국 실적감소 불가피"
·  [오늘Who] 현정은, 현대그룹 '남북경협 희망고문' 이제는 끝내고 싶다
·  [Who Is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  KCC 첨단소재기업으로 가는 첫 해, 정몽진 내실경영으로 졸라맨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