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제네시스 첫 SUV GV80 판매 시작, 가격은 6580만 원부터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0-01-15 11:27: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제네시스 첫 SUV GV80 판매 시작, 가격은 6580만 원부터
▲ 제네시스 GV80.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새 대형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내놨다. 

현대차는 1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GV80 출시행사를 열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V80는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 내놓는 SUV다. 

현대차는 GV80에 최신기술을 모두 담았다.  

편의 및 안전사양으로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 △고속도로 주행보조 ll(HDA ll) △증강현실 내비게이션과 필기인식 기능을 포함한 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 시트 등이 탑재됐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로 길 상태를 파악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기술)도 처음 적용했다. 

GV80는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5인승 후륜구동모델을 기준으로 11.8km/ℓ다. 

현대차는 GV80 외관 디자인의 특징으로 ‘역동적 우아함’을 들었다. 

전면부에는 명문 귀족가문의 문장을 닮은 방패 모양의 대형 그릴과 제네시스의 상징적 디자인인 쿼드램프를 적용해 독창적 인상을 살렸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고유한 디자인 요소인 ‘지-매트릭스’ 패턴을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램프, 타이어 휠, 내장 디장인 등 곳곳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반면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해 투박한 인상의 SUV와 차별화를 뒀다. 쿠페형 디자인은 뒷좌석의 천장이 앞좌석보다 낮아 차량 지붕이 경사를 이루는 것을 말하는데 날렵한 인상을 준다. 

후면부에는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과 슬림형 쿼드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실내 인테리어는 송풍구를 전면부 중앙에 길게 늘여 놔 안정적 공간감을 구현했다. 센터페시아의 조작버튼 갯수를 줄여 깔끔한 분위기를 더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는 우선 GV80의 3.0리터 디젤모델만 판매한다. 이후 가솔린 2.5리터 터보모델과 가솔린 3.5리터 터보모델 등 2가지 라인업을 추가한다.  

3.0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6,580만 원부터 시작된다. 가솔린모델 및 트림별(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현대차는 GV8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제작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유어 제네시스’ 프로그램을 통해 엔진, 구동방식, 색상, 옵션 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제네시스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빌리지’도 GV80 출시를 계기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GV80 구매 고객은 △여행 △항공 △문화 △라이프스타일 △차량관리 등 5개 영영역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현대차 제네시스 첫 SUV GV80 판매 시작, 가격은 6580만 원부터
▲ 제네시스 GV80. <현대자동차>

최신기사

정무수석 우상호 "헌법존중 정부혁신 TF, 특검 연장돼 내년 인사 위해 불가피"  
구글 AI 기상예측 모델로 수익화 시동, 에너지와 해운 및 보험업계 겨냥
중부발전·동서발전 석탄화력 대체 난항, 이영조 권명호 발전공기업 통폐합 앞두고 좌불안석
두산건설 영업이익률 10%로 분위기 반전, 이정환 '못 받은 돈' 해결은 과제로
LIG넥스원 이재명 방산 세일즈로 UAE에 K방공망 수출길 여나, 물밑 활약 구본상 경..
상상인증권 "JW생명과학 수액제 부문 절대강자, 안정적 실적 성장 지속"
LG생활건강 대미전략은 '묻지마 사재기',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인수효과 '톡톡'
코스콤,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5'에서 금융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알린다
미국 정부 셧다운 여파에 엔비디아 실적이 '나침반', 증시에 영향 더 커진다
이재명 중동 방문에 방산주 기대감 복원, 고환율 겹치며 증권가 "내년 더 오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