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한국은행, 써머스플랫폼과 손잡고 지역경기 모니터링 강화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1-14 17:24: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은행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한국은행은 써머스플랫폼과 15일 빅데이터 기반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한국은행, 써머스플랫폼과 손잡고 지역경기 모니터링 강화
▲ 한국은행은 써머스플랫폼과 15일 빅데이터 기반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써머스플랫폼은 가격비교사이트(에누리닷컴) 및 택배배송 조회앱(스마트택배) 이용자의 구매 데이터 등 다양한 온라인거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은행과 써머스플랫폼은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 및 조사연구를 위한 온라인 매출 관련 빅데이터 지원, 지역경제 및 온라인거래동향에 대한 의견교환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한국은행은 최근 비중이 커지고 있는 온라인거래의 동향을 더욱 신속히 파악해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상일 한국은행 지역경제팀장은 “한국은행은 앞으로도 지역 소비와 서비스업 등의 신속한 동향 파악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구글과 AI 협력은 '선견지명' 평가, 애플은 사실상 "패배 인정" 분석
'현대차 협업사' 노르웨이 수소 충전업체 파산 신청, "전기차에 열세 극복 어려워" 
현대차 중국 자율주행 기술 들이나, 인수 검토중인 모멘타 기술 "중국 법인에 활용 예정"
키움증권 "한화오션 목표주가 17만9천 원으로 상향, 높은 선가 건조 물량 증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카카오 이어 네이버·엔씨소프트도 '국가대표 AI' 탈락, ..
마이크론 D램 증설에 메모리반도체 호황 끊기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우려 키워
LG전자 의류관리 라인업 확대, 올인원 다리미 'LG 시스템 아이어닝' 출시
경제8단체 "합병 자기주식까지 소각 강제하면 경영 불확실성 커져"
KB증권 "달바글로벌 일본·북미 성장 지속, 입점 점포당 매출 확대 추세"
교보증권 "카카오 톡비즈 성장률 회복 긍정적, AI 서비스 도입 성과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