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 진옥동 '고객중심' 의지에 맞춰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 바꿔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1-14 11:07: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편안함과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를 디자인해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으로 개편한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을 개발하고 13일 개점한 고덕동지점에 처음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0192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진옥동</a> '고객중심' 의지에 맞춰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 바꿔
▲ 신한은행의 새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고객중심 경영전략을 강조하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새 점포 디자인 개발을 추진해온 결과가 반영된 것이다.

신한은행은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은행의 정확한 서비스뿐 아니라 편안함과 신뢰감 등 정서적 만족도가 평가에 중요하게 반영된다는 점을 파악했다.

새 점포 디자인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대기석을 일반 가정집의 거실과 비슷한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고 창구에서는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칸막이 모양을 바꿨다.

고객 순번표시 화면 위치를 낮춰 고객 눈높이에 맞추고 대형 전광판과 디지털 포스터를 설치해 정보 전달력을 높이는 변화도 적용됐다.

신한은행은 새 점포 디자인을 앞으로 새로 열거나 이전하는 영업점, 리모델링을 통해 인테리어를 바꾸는 영업점 등에 모두 적용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받아들여 점포 디자인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전국지표조사] 개인정보 유출에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찬성' 76% '반대' 15%
[전국지표조사] 경제전망, '좋아질 것' 37% vs '나빠질 것' 25%
비트코인 시세 10만 달러로 회복 어려워, 미국 금리 인하에도 투자자 관망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44% 국힘 20%, 진보층 적극 응답 조사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4%p 오른 62%, 부정평가는 2%p 줄어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쿠팡·SK텔레콤·KT·LG유플러스·롯데카드 '해킹 및 개인정보 ..
구글 지열발전 전문 기업 퍼보에너지에 투자 확대, "AI 데이터센터에 적합"
일론 머스크 이어 베이조스도 '우주 데이터센터' 전담팀 운영, 구글과 3파전 예고 
1% 한국두뇌는 의대로, 대한상의 "신기술 인재 향후 5년 동안 58만명 부족"
영국언론 "코리아 디스카운트로 한국 AI 종목 저평가, 미국 증시보다 매력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