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신한은행, 진옥동 '고객중심' 의지에 맞춰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 바꿔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20-01-14 11:07:3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신한은행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편안함과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를 디자인해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으로 개편한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을 개발하고 13일 개점한 고덕동지점에 처음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 신한은행의 새 영업점 내부 인테리어.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고객중심 경영전략을 강조하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새 점포 디자인 개발을 추진해온 결과가 반영된 것이다.

신한은행은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은행의 정확한 서비스뿐 아니라 편안함과 신뢰감 등 정서적 만족도가 평가에 중요하게 반영된다는 점을 파악했다.

새 점포 디자인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대기석을 일반 가정집의 거실과 비슷한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고 창구에서는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칸막이 모양을 바꿨다.

고객 순번표시 화면 위치를 낮춰 고객 눈높이에 맞추고 대형 전광판과 디지털 포스터를 설치해 정보 전달력을 높이는 변화도 적용됐다.

신한은행은 새 점포 디자인을 앞으로 새로 열거나 이전하는 영업점, 리모델링을 통해 인테리어를 바꾸는 영업점 등에 모두 적용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받아들여 점포 디자인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신한은행, '미래설계포유' 웹을 연금상품과 은퇴설계 중심으로 개편
·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키코사태' 배상안 수용 결정 또 미뤄
·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채널 '펀한뱅크' 개편하고 경품 증정행사
·  신한은행 베트남법인, 베트남 정부에 코로나19 극복 지원금 기부
·  신한은행 라임자산운용 펀드 손실 곧 윤곽, 진옥동 '책임론' 커지나
·  [4월6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  신한은행 일본법인 SBJ은행, 디지털과 정보통신 자회사 SBJDNX 설립
·  신한은행, 인공지능 활용해 보이스피싱 예방하는 새 시스템 개발
·  진옥동, 신한은행 통합 14돌 기념사에서 "선을 넘는 도전 필요"
·  신한은행, 부서장급 퇴직직원을 금융소비자 보호 담당자로 채용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