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기업일반

구광모, LG그룹 신년사에서 “고객 마음 읽기 위해 디지털 활용해야”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1-02 11:0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고객의 마음을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 활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LG는 2일 오전 구광모 회장의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영상 ‘LG 2020 새해 편지’를 세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819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구광모</a>, LG그룹 신년사에서 “고객 마음 읽기 위해 디지털 활용해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신년사 영상에서 고객가치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 LG >

구 회장은 영상을 통해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포인트(불편을 느끼는 부분)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객의 마음을 파악했다면 이를 충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봤다. 안 되는 이유 100가지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해야 하는 이유 1가지를 위해 바로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임직원의 성과를 평가할 때 고객가치 실천의 정도를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봤다.

구 회장은 “고객가치의 최종 목표는 당연히 고객 감동이다”며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는 데 그치지 않고 끝까지 고객을 살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2020년 경영 환경이 어느 때보다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며 “그럴수록 고객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은 지난해 신년사에서 LG만의 고객가치 개념을 명확히 정의하고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올해는 고객가치를 위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등 기존 관행을 넘어서야 한다는 점을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기아의 '이단아' 타스만, KG모빌리티 '독점' 국내 픽업트럭 시장 새 국면 허원석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3%로 하락, 국힘 당권주자 유승민 26.3% 김대철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샘모바일 “삼성전자 개발 중 XR 헤드셋, 5월 구글 I/O 행사서 공개” 김바램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