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올해 코스피는 글로벌 경기회복 따라 반등, 반도체와 정보통신 주목"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20-01-02 08:43: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2020년 코스피지수가 글로벌 경기 회복세에 따라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일 “2020년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감과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등으로 코스피지수가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코스피는 글로벌 경기회복 따라 반등, 반도체와 정보통신 주목"
▲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일 “2020년 글로벌 경기회복 기대감과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등으로 코스피지수가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신증권은 2020년 코스피지수가 2100에서 2480선 사이를 오르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글로벌 교역이 회복세를 보이고 기업의 이익도 완만히 증가하는 등 글로벌 경기는 최근 저점을 통과해 회복국면을 맞고 있다”며 “한국시장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만큼 글로벌 주요국가 가운데 가장 큰 기저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합의에 따른 영향도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됐다.

이 연구원은 “최근 1단계 미국과 중국의 무역합의를 통해 두 나라간의 분위기가 반전되고 있다”며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해소돼 글로벌 경기회복에 힘을 실어주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동안 한국 주식시장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으로 가장 피해를 많이 봤는데 미국과 중국의 2단계 무역합의를 앞두고 글로벌 주요국가 가운데 가장 빠르게 분위기가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 코스피지수는 반도체와 정보통신(IT) 수요 회복으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연구원은 “스마트폰과 관련 설비투자, 서버 및 네트워크 투자 확대로 반도체와 정보통신(IT)업종 위주로 수요 회복이 나타날 것”이라며 “이들 분야에 의존도가 높은 한국 주식시장의 매력이 돋보이는 이유”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 경영상 목적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언..
넥슨 PC·모바일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오늘의 주목주]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고려아연 주가 13%대 급락, 코스닥 메지온..
윤석열 '체포방해 혐의' 1심 재판 내년 1월16일 선고, 구속 만료 이틀 전
코스피 2% 넘게 빠지며 3990선 하락 마감, 10일 만에 4천 선 아래로
민주당 '내란전담재판부' 수정 결정, 법원은 이번에도 '위헌시비' 내놓을까
'포스코인터 참여' 알라스카 LNG 사업에 세제 혜택 예정, 주지사 "재산세 인하 법안..
키움증권 첫 발행어음 출시, 특판 최고금리 수시형 2.45% 기간형 3.45%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