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애플,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폰 사진 개선기술 기업 인수"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12-13 12:14: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폰 사진 화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지닌 기업을 인수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13일 미국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영국기업 ‘스펙트럴엣지’를 인수했다. 인수금액은 확인되지 않았다.
 
외국언론 "애플,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폰 사진 개선기술 기업 인수"
▲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12' 상상도. <폰아레나>

애플은 화질 개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인수해 스마트폰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스펙트럴엣지는 머신러닝(기계학습) 인공지능을 활용해 스마트폰 사진을 더 선명하고 정확한 색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적외선으로 촬영한 화상을 기존 사진과 조합하는 방식이다.

블룸버그는 “스펙트럴엣지의 기술은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 사진 화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애플이 2020년 출시되는 아이폰 모델에서 스펫트럴엣지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바라봤다. 

애플의 다음 아이폰에는 ToF(비행거리 측정) 카메라모듈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모듈 역시 적외선을 활용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국가 AI전략위 8개 분과위 구성, 동국대 교수 고삼석 포함 52명 추가 합류
현대차 대표 무뇨스 "미국 내 제조 의지 확고, 임직원 안전 근무에 총력"
금융위원장 이억원과 금감원장 이찬진 회동, 금융감독 개편 "한 팀 한목소리"
iM증권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9월30일까지 접수
금호석유화학 500억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주주가치 제고 목표
[노란봉투법 대혼란④] 이마트 매장 출점·퀵커머스 확대에 '큰 산' 직면, 한채양 본업..
금호석유화학그룹 환경경영 내실화, 계열사 탄소배출 감축 노력
미국 틱톡 사업권 유지에 오라클 포함 다수 기업 참여, CBS "컨소시엄 꾸려"
금감원장 이찬진 조직개편 관련 첫 입장, "정부 결정 집행할 책무 있어"
[현장] '해킹사고' 뒤 금감원장 만남에 여신전문금융권 긴장, 이찬진 "사이버 침해 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