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허인, 캄보디아에서 KB국민은행 후원의 심장병 수술 어린이 행사 참석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2-12 14:07: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9697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허인</a>, 캄보디아에서 KB국민은행 후원의 심장병 수술 어린이 행사 참석
▲ 11일 캄보디아 프놈펜호텔에서 열린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행사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가운데)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캄보디아 프놈펜호텔에서 심장병 수술 수혜아동을 초청해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행사를 개최했다.

11일 열린 행사에 지난 8년 동안 국내병원 및 캄보디아 현지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에서 심장병 수술을 받은 뒤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수혜아동과 가족 200여 명이 참석했다고 KB국민은행이 12일 밝혔다.

박흥경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 허인 KB국민은행장, 캄보디아 중앙은행 찌어 쎄레이 이사, 김필수 한국구세군사령관, 이영돈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 부원장 등도 행사에 참석해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한국에서 준비해 온 선물을 전달했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은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가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들을 국내로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2년부터 86명의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았다.

KB국민은행은 2014년에는 캄보디아 현지에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를 건립했다. 이 곳에서 조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모두 125명의 어린이들이 건강을 되찾았다.

KB캄보디아 현지법인은 심장병 수술을 받은 뒤 경제적으로 어려운 친구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 및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2014년부터는 캄보디아 훈센장학재단 지원을 통해 지난해까지 모두 243명의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메리츠증권 "한전기술 목표주가 상향, 2026년부터 이익 증가 본격화"
미국 반도체 세액공제 확대,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비트코인 1억4745만 원대 상승, 미국 관세정책 완화 기대에 투자심리 회복세
LS증권 "파마리서치 목표주가 상향, 2분기 국내 의료관광 증가로 호실적 예상"
키움증권 "에이피알 목표주가 상향, 하반기 글로벌 채널 성장세 지속"
동국제강그룹 지주사 전환으로 승계 쉽게, 장세주 다음은 동생 장세욱인가 아들 장선익인가
장세주 동국제강 경영 복귀 2년, 회사 분할로 전문성 갖췄지만 수익성은 악전고투
신동원 농심의 신사업 꾸준히 도전, 장남 신상열에게 '농심에 없는 사업' 발굴 맡기다
[씨저널] 동국제강 전기로 강점 살린 저탄소의 길, 최삼영 하이퍼 전기로 상용화 시간과..
[씨저널] 농심의 '든든한 조력자' 신동익, 아들 신승열에게 농심미분 미국사업 맡겨 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