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KB증권, 러셀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글로벌 대체투자 확대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  2019-12-10 10:58:3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KB증권이 9일 서울 여의도에서 글로벌 자산운용사 러셀인베스트먼트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형일 KB증권 전무(왼쪽)와 김유석 러셀인베스트먼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이 글로벌 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러셀인베스트먼트와 협력한다.

9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러셀인베스트먼트 서울 대표사무소에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 전무와 김유석 러셀인베스트먼트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러셀인베스트먼트는 1936년에 설립된 글로벌 금융서비스기업이다.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통자산 및 대체자산 투자컨설팅, 포트폴리오 운용을 포함한 통합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며 343조 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외부위탁운용관리(OCIO)부문에서 높은 명성과 최상위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400여 개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외부위탁운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은 러셀인베스트먼트의 해외 대체투자 자문과 서비스, 외부위탁운용관리 노하우를 공유해 수익률 높이기에 힘쓰기로 했다.

KB증권은 11월 글로벌 대체투자 전문운용사 엔트러스트글로벌에 이어 러셀인베스트먼트와도 업무제휴를 맺으며 해외 대체투자를 중심으로 외부위탁운용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올해 KB증권은 기관투자자 자산관리 전용시스템 ‘OASiS’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글로벌 투자전략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신뢰도가 높은 글로벌 자산운용사들과 긴밀한 업무제휴를 통해 KB증권 외부위탁운용관리가 기관투자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KB증권, 부동산 관련 정보 담은 동영상콘텐츠 제작해 제공
·  KB증권 경영전략 워크숍 열어, 박정림 김성현 “새 10년 열어야”
·  라임자산운용 후폭풍으로 증권사 프라임브로커리지사업도 된서리
·  KB증권, 라임자산운용 펀드 부실판매 휘말려 신뢰성 추락 전전긍긍
·  금감원 제재심의위 출석한 함영주, 다음 하나금융지주 회장 도전 고비
·  [오늘Who] 박정림 김성현, KB증권 향한 지주 기대 높아 부담 눈덩이
·  [Who Is ?]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 사장
·  신한은행 우리은행 '채용비리' 다른 결과, 조용병 이광구 뭐가 달랐나
·  이완구, 총선에서 세종 출마해 한국당 '충청 대망론'에 불 지필까
·  반도그룹 한진칼 우호지분 더 있나, 권홍사 '경영참여' 간단치 않다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