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중국 외국산 배터리 탑재 전기차에도 보조금 지급, LG화학 수혜 기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  2019-12-09 17:41:1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중국 정부가 한국산 전기차 배터리를 탑재한 차량에도 보조금을 주기로 했다.

9일 중국 공업정보화부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신재생에너지차 보급응용 추천목록’에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가 포함됐다.
 
▲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 부회장.

테슬라의 모델3는 LG화학의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진다.

중국 정부가 테슬라 모델3을 보조금 대상에 포함시키면서 2016년 말 이후 처음으로 한국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에 보조금이 지급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중국 정부는 그동안 CATL과 비야디 등 중국 배터리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실상 외국산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에 보조금을 주지 않았다.

하지만 침체된 중국 전기차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배터리 공급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장 개방의 필요성이 커졌다고 판단해 중국 정부가 외국산 배터리에 문을 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 공업정보화부의 추천목록을 보면 메르세데스-벤츠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벤츠가 생산하는 E클래스 차량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도 보조금 지급 대상에 포함됐다.

SK이노베이션이 이 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지만 독일 기업의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말도 나온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삼성SDI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배터리와 전자재료 매출 급감"
·  LG화학 배터리에서 1분기 적자 지속, 코로나19로 해외공장 중단 탓
·  포스코케미칼, 2차전지 핵심소재 생산공장 설립에 2천억 투자
·  삼성SDI 목표주가 낮아져, "스마트폰 부진해 소형전지 공급감소 예상"
·  신한금융투자, 글로벌 전기차와 배터리회사에 투자하는 펀드 판매
·  시장조사기관 "한국 배터리3사, 전기차배터리시장 2월 점유율 42%"
·  수입차 소형SUV 쏟아진다, 벤츠 푸조 BMW 눈높이 판매전략 내세워
·  갈 길 먼 한화손해보험, 강성수는 취임하자 '초등학생 소송'에 발목잡혀
·  저유가에 얼어붙은 시추시장, 삼성중공업 재고 드릴십 처분부담 커져
·  대구 북구갑 통합당계 양금희 정태옥 분열로 혼전, 민주당 이헌태 분전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