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현대렌탈케어 "출산율 높을수록 공기청정기 렌털 신규가입 늘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  2019-12-09 11:44:0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현대렌탈케어가 신규 렌털 계정을 분석한 결과 공기청정기 구매와 출산율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시도별 공기청정기 신규가입 계정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 충청남도에서 가장 많이 늘어났다고 9일 밝혔다.
 
▲ 현대렌탈케어의 공기청정기 '큐밍' 제품사진. <현대렌탈케어>

충청남도 신규가입 계정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구광역시가 충청남도에 이어 두 번째로 공기청정기 신규가입 계정 증가율이 높았는데 2018년 같은 기간보다 93.5% 늘었다.

그 뒤로 전라남도(88%)와 제주도(82.2%), 경상북도(75.5%) 순서로 나타났다.

반면 공기청정기 신규가입 계정 증가율이 가장 낮은 곳은 경기도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2% 늘어나는데 그쳤다.

두 번째로 낮은 곳은 광주광역시로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공기청정기 신규가입 계정 증가율이 19.1%로 조사됐다.

강원도(20.5%)와 서울특별시(22.5%), 울산광역시(31.8%) 등이 하위 5개 지역으로 꼽힌다.

현대렌탈케어는 공기청정기 신규계정 증가율이 높은 지역들은 공통적으로 출산율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8년 시도별 합계 출산율은 대구광역시를 제외하고 충청남도와 전라남도, 제주도, 경상북도 등 4곳에서 전국 평균 출산율인 0.98명을 크게 웃돌았다.

충청남도는 2018년 기준으로 평균 출산율이 1.19명, 전라남도는 1.24명, 제주도는 1.22명, 경상북도는 1.17명으로 집계됐다.

공기청정기 신규계정 증가율이 낮은 곳들은 상대적으로 출산율도 저조했다.

서울특별시는 2018년 기준으로 평균 출산율이 0.76명, 광주광역시는 0.97명 등으로 2018년 전국 출산율 평균보다 낮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최근 들어 공기청정기 신규가입 고객 중에서 자녀 동반 가정의 비중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서비스 가입을 위한 상담에서 공기청정 성능 이외에도 유아 취침이나 자녀 공부에 방해되지 않는 소음 정도 등을 물어보는 고객 또한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현대렌탈케어, 매출과 렌털상품 판매대수 모두 1분기 급증
·  국제유가 사흘 만에 떨어져, 산유국들 감산 논의에 어려움 예상
·  [오늘Who] 산업은행이 지원하면 쌍용차 살 수 있나, 이동걸 선택 주목
·  서울 강동구갑, 민주당 진선미 장관 무게에 통합당 이수희 일꾼론 공세
·  인천공항공사, 롯데와 신라면세점 다시 부르기 위해 임대조건 바꿀까
·  [시승기] 현대차 새 아반떼 참 달라졌다, 세련된 날렵함에 뛰어난 연비
·  강스템바이오텍, 줄기세포 치료제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 신청
·  케이엠더블유 RFHIC, 5G통신 인프라 확대정책의 수혜기업으로 꼽혀
·  [오늘Who] 투자전문가 진양곤, 인수합병으로 에이치엘비 글로벌 간다
·  삼성전자 주식 매수의견 유지, "서버와 PC 반도체 수요 강세 지속"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