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12-06 18:0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올해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집계됐다.

6일 유튜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4월 공개된 뒤 24시간 만에 조회 수 7460만 회를 올렸고 지금까지 6억 회 넘게 조회됐다.

한국에서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이다.

2위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아이돌그룹 있지가 부른 ‘달라달라’가 차지했다. 있지는 ‘아이시’로 7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트와이스도 순위권에 들었다. 트와이스의 ‘팬시’는 3위로 집계됐다.

4위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로 나타났다.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해 있다.

5위는 엔플라잉의 옥탑방이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인텔 18A 반도체 수율 삼성전자 2나노에 우위", 첨단 파운드리 경쟁 지속
키움증권 "신세계 주주환원정책 적극성 확대, 배당성향 상향될 가능성"
키움증권 "GS리테일, 하반기에도 업황이 극적으로 반전되기 어렵다"
키움증권 "BGF리테일 매출 성장률 시장 기대치 하회, 고정비 증가 부담"
[여론조사꽃] 김건희 구속수사 '필요하다' 80.6%, TK지역도 75.0%
하나증권 "코스맥스 역대 최고 실적, 국내 강세와 동남아 고성장"
KCC 고단열 시장 확대에 건자재·도료 호재, 정몽진 교환사채 발행으로 실리콘 경쟁력도..
하나증권 "코스메카코리아 역대 최대 실적, 국내와 북미 모두 회복세 전환"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에 기관 투자자 효과 반영, ETF 자금 유입도 '최대'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74.7%, TK·70세 이상 긍정평가 60% 넘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