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한화케미칼 한화토탈 한화종합화학, 빅데이터 전문인력 육성에 힘모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  2019-12-04 11:44:2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한화그룹 화학계열사 3곳이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한화케미칼과 한화토탈, 한화종합화학은 최근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디지털아카데미’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 한화그룹 화학계열사 3사의 빅데이터 교육 모습. <한화>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전략의 하나라고 회사들은 설명했다.

3년간 200여 명의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산업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생산 엔지니어들을 뽑아 데이터 분석 교육 등을 진행한다.

회사들은 최근 30여 명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22주의 교육과정 동안 다양한 데이터 분석기법을 배우고 실제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적용해보는 프로젝트 위주로 교육이 진행된다.

한화케미칼과 한화토탈, 한화종합화학은 전문인력을 육성해 생산 현장의 다양한 분야에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공정에 활용되는 물질의 투입량을 최적화해 생산성을 높이거나 핵심설비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정비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한화케미칼과 한화토탈, 한화종합화학은 매달 1회 서울과 대전, 대산, 여수, 울산 등 각 사업장에서 전체 팀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WoW’ 워크숍도 진행한다.

산업계의 다양한 디지털 전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살펴보고 데이터 분석의 이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 디지털시대의 리더십 등을 교육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중국, 한국산과 미국산 태양광 폴리실리콘에 반덤핑관세 5년 더 연장
·  LG전자 인공지능 세탁기와 건조기 2월 출시, 송대현 “프리미엄 지배”
·  주재중, 하나생명 고객맞춤형 보험 개발 위해 디지털기업과 짝짓기
·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매수의견 유지, "해외수주 쌓아 실적 안정적"
·  현대건설 컨소시엄, 알제리 복합화력발전소 공사 8500억 규모 수주
·  올해 소비성향 키워드는 인사이드, 신한카드"'나'를 위한 소비에 집중"
·  한국은행, 써머스플랫폼과 손잡고 지역경기 모니터링 강화
·  [오늘Who]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기술로 두산 디지털 전환 선봉에
·  [Who Is ?] 구광모 LG그룹 회장
·  삼성전자 교수출신 전경훈 황성우 사장 승진, CFO는 '성골' 독무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