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Who Is?
[11월4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  2019-11-29 10:43:2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한다.

◆ 30대그룹
 
▲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LG그룹]
△LG전자 대표이사 권봉석
LG그룹이 권봉석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권 대표는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LG전자에 입사해 전략, 상품기획, 연구개발, 영업, 생산 등 사업 전반의 밸류체인(Value Chain)을 두루 경험했다. LG 시너지팀장을 비롯해 LG전자 HE사업본부장과 MC사업본부장을 지내며 기술과 마케팅부문에서 활동했다.

△LG유플러스 사장 황현식, 부사장 이상민
LG유플러스가 황현식 PS부문장을 사장으로, 이상식 FC부문장을 부사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황현식 사장은 한양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LG텔레콤에 입사해 LG유플러스 MS본부장과 PS본부장을 역임하며 모바일사업을  이끌었다. 이상식 부사장은 고려대학교에서 전자공학 학사, 멀티미디어학 석사, 컴퓨터학 박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LG텔레콤에 입사해 플랫폼담당 상무로 재직했으며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과 FC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LG하우시스 대표이사 부사장 강계웅
LG하우시스가 강계웅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강 대표는 부산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금성사에 입사한 뒤 약 30년 동안 일해왔다. LG전자 한국경영관리팀장, 하이프라자 대표, 한국영업본부 B2C그룹장 등을 지내며 국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올해 초 LG하우시스로 자리를 옮겨 한국영업부문장으로 재직했다.

△LG이노텍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강민석
LG이노텍이 강민석 전무를 부사장 승진과 더불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선임했다. 강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0년 LG전자에 입사해 CTO 정보기술연구소장을 지냈다. 그 뒤 LG 기술기획팀장과 LG이노텍 광학솔루션사업부장 등을 지냈다.

△LG생활건강 전무 최연희·박성원·박헌영
LG생활건강이 최연희 생활용품사업부장, 박성원 프리미엄화장품사업부장, 박헌영 대외협력부문장을 각각 전무로 승진시켰다. 최연희 전무는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으며 1995년 LG그룹에 입사해 생활용품·패브릭케어마케팅부문장과 퍼스널케어사업부장을 지냈다. 박성원 전무는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LG그룹에 입사해 일본법인장을 지냈으며 현재 중화권화장품마케팅부문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박헌영 전무는 중앙대학교에서 화학 석사학위를 받고 1989년 LG그룹에 입사해 현재 대외협력부문장을 맡고 있다.

△LG공익재단 대표 정창훈
LG그룹이 정창훈 LG아트센터장 전무를 LG공익재단의 대표로 선임했다. 정 신임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리하이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LG전자 홍보센터 과장으로 입사한 뒤 LG경영개발원 브랜드담당 상무, LG아트센터장 전무 등을 지냈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 김형종
현대백화점그룹이 김형종 한섬 대표이사 사장을 현대백화점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사장은 국민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했다. 목동점장, 상품본부장을 지낸 뒤 2012년부터 한섬 대표이사로 재직했다.

△현대리바트 대표이사 사장 윤기철
현대백화점그룹이 윤기철 현대백화점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더불어 현대리바트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윤 사장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해 기획조정본부 경영개선팀장과 기획담당, 목동점장을 역임했다. 현재 경영지원본부장을 맡고 있다.

△한섬 대표이사 사장 김민덕
현대백화점그룹이 김민덕 한섬 부사장을 한섬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및 선임했다. 김 대표는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했다. 기획조정본부 경영관리팀장, 경영전략 및 지원담당 등을 지냈다. 2017년 한섬으로 자리를 옮겨 경영지원본부장 겸 관리담당으로 재직했다.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최고안전책임자 브라이언 K. 라토우프
현대자동차가 제너럴모터스(GM) 출신의 브라이언 K. 라토우프를 미국 법인의 최고안전책임자로 영입했다. 라토우프 최고안전책임자는 캐나다 윈저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미국 웨인주립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네럴모터스에서 세계 안전현장 운영책임자를 지냈으며 글로벌 안전 통합센터를 총괄하기도 했다.

[LS그룹]
△LS산전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사장 박용상
LS그룹이 박용상 LS산전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더불어 디지털 전환 총괄을 수행할 최고디지털책임자(CDO)역에 선임했다. 박 사장은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LS산전에 입사했다. 전력기기사업부장, 전력기기사업부문장, 생산·기술본부장, 중국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부터 사업총괄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예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 구본혁
LS그룹이 구본혁 부사장을 예스코홀딩스의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구 부사장은 고 구자명 LS-Nikko동제련 회장의 장남으로 국민대학교와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UCLA)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2003년 LS전선 해외영업부문에 입사했다. LS사업전략팀 부장을 거쳐 LS-Nikko동제련에서 중국사업부장, 전략기획부문장, 경영지원본부장, 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 중견·중소기업

△삼환기업 대표이사 김충식
SM그룹이 건설부문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신임 대표이사에 김충식 총괄부사장을 선임했다. 김 대표이사는 성균관대학교 출신으로 대우건설에서 토목사업 담당 임원으로 재직하며 수도권지역 턴키 공사 수주활동 및 공사관리 업무를 총괄했다. SM그룹 합류 뒤 기술사업본부장, 총괄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제넥신 대표이사 성영철
제넥신이 성영철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설립자인 성 회장은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미네소타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포항공과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를 비롯해 생명공학연구센터장, 생명과학과 학과장 등을 지냈다. 1999년 제넥신을 설립해 2015년까지 대표이사로 재직했으며 2015년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했다. 이번 인사로 4년 반 만에 제넥신 대표에 복귀한다.

△아주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 송홍섭
아주그룹 계열사 아주호텔앤리조트가 송홍섭 부동산사업부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해 사업전략 담당인 문윤회 대표와 더불어 각자대표체제를 구축했다. 송 대표는 고려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MBA)를 받았다. 파르나스호텔 대표를 지냈으며 아주호텔제주 대표이사 겸 아주호텔앤리조트 부동산사업부문 대표로 재직해왔다.

◆ 글로벌기업
△오비맥주 사장 벤 베르하르트
오비맥주가 벤 베르하르트 AB인베브 남아시아 지역 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벤 베르하르트 사장은 벨기에 출신으로 AB인베브에서 20여년 동안 재직한 글로벌 맥주 전문가다. 벨기에 루벤 가톨릭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2001년 AB인베브에 입사한 뒤 벨기에 영업 임원, 룩셈부르크 사장, 남유럽 지역 총괄, 남아시아 지역 사장을 역임했다.

△한국BMS제약 대표이사 사장 김진영
BMS와 세엘진 통합 한국법인의 대표이사로 김진영 사장이 선임됐다. 김 대표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프랑스문학을 전공하고 미국 뉴욕주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국화이자제약과 한국, 대만, 태국, 싱가폴 BNS제약에서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부서 총괄로 재직했다. 최근에는 공석이었던 한국BMS제약의 대표 대행을 수행해왔다.

◆ 금융부문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이사 조윤남
대신금융그룹이 조윤남 대신자산운용 전무를 대신경제연구소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조 대표는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에서 화학공학 석사를 받았으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 CFA한국협회 회장, 대신자산운용 전무 등을 지냈다.

◆ 공공부문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 김종범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김종범 전 산업통상자원부 부이사관을 신임 부사장에 임명했다. 김 부사장은 경북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공직에 입문해 동력자원부(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재직했다. 그 뒤 28년 동안 공직에 몸담으며 산업통상자원부 부이사관을 지냈고 통일부에 파견돼 개성공단 준공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 기타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회가 김정현 중앙대학교 교수를 제1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 회장은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에서 석사를, 서울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SBS 기획실,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책임연구원,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 중앙대 광고PR연구소장 등을 지냈다. 현재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은행법학회 회장 안수현
은행법학회가 안수현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제5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안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외대 법학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소비자법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다. 그 밖에 은행법학회 총무이사와 연구이사, 아세아여성법학회 총무이사, 한국금융소비자학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했다.

△자본시장연구원 부원장 신보성
자본시장연구원이 신보성 선임연구위원을 신임 부원장으로 선임했다. 신 부원장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장기신용은행, 신한종합연구소, 신한은행 등에서 재직했다. 2003년부터 자본시장연구원에 몸담으며 금융산업실장, 연구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금융감독원장 자문관 등으로도 활동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2월18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  [2월17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  [2월14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  [2월2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기업 임원인사 동향
·  [2월13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  현대리바트, 졸업식 빨라져 1월 신학기 가구 매출 10% 늘어
·  [2월12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  [오늘Who] 임원 비대해진 KT, 구현모 강력한 임원 다이어트 하나
·  [Who Is ?] 권봉석 LG전자 최고경영자 사장 겸 대표이사 내정자
·  KCC 첨단소재기업으로 가는 첫 해, 정몽진 내실경영으로 졸라맨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