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LG전자, 국제로봇학술대회에서 로봇과 자율주행차 기술 알려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19-11-08 10:30:4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가 7일 중국 마카오 콘래드마카오호텔에서 열린 'LG 로봇 세미나'에서 로봇사업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국제 로봇학술대회에서 로봇과 자율주행 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LG전자는 4일부터 8일까지 중국 마카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지능로봇시스템학회(IROS)에 참여해 자율주행차, 로봇청소기, 공항 안내로봇 등과 관련한 기술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세계지능로봇시스템학회는 미국 전기전자기술협회(IEEE)와 일본 로봇공학회(RSJ)가 함께 주관한다. 이번에는 세계 로봇 엔지니어 4천여 명이 참가했다.
 
LG전자는 자율주행차 시뮬레이터, 로봇 청소기의 인공지능 내비게이션 기술, 공항 안내로봇의 내비게이션 기술 등을 소개했다.
 
7일에는 콘래드마카오호텔에서 로봇사업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LG 로봇 세미나’를 열고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 백승민 LG전자 로봇선행연구소 수석연구위원 등 LG전자 관계자와 함께 로봇 관련 엔지니어, 대학원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노진서 센터장은 “로봇과 인공지능(AI), 5G 등 신기술을 융합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느끼도록 하겠다”며 “인재를 영입하고 외부와 협력을 강화해 로봇 분야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지체개발은 물론 로봇전문업체,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 외부기관과 협력해 상업용에서 가정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