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한화시스템 공모주 청약 경쟁률 17대1, 김연철 “주주가치 높이겠다”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  2019-11-05 17:47:2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한화시스템이 공모주 청약을 순조롭게 마치고 1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한화시스템은 5일 보도자료를 내고 4일부터 이틀 동안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받은 결과 16.8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사장이 10월28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기업공개 기자간담회'에서 기업 현황과 미래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전체 공모주의 20%인 657만2285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했는데 이틀 동안 모두 1억1070만7340주가 접수됐다.

청약금액의 50%를 내야하는 증거금 규모는 약 6780억 원으로 집계됐다. 800억 원 이상의 일반청약을 진행한 대형 공모임을 고려할 때 안정적으로 청약을 마무리한 것으로 평가된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사장은 “국내외 기관과 일반 투자자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 드린다”며 “상장 뒤에도 안정적이고 지속적 성장을 실현해 주주가치를 높이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국내외 기관 투자자의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가 희망밴드 최하단인 1만2250원으로 최종 결정되며 흥행 부진 가능성도 나왔는데 일반투자자 청약을 안정적으로 마무리하며 순조롭게 상장을 진행하게 됐다.

한화시스템은 7일 납입 및 환불 절차를 거친 뒤 13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된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등 3곳이 맡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한화시스템 미국 오버에어와 에어택시 개발, 김연철 "항공전자로 확대"
·  '인보사 사태' 구속 코오롱생명과학 대표 이우석, 구속적부심 청구
·  코스피 '기관 매수'에 3거래일 만에 상승, 코스닥은 2거래일째 올라
·  키움투자자산운용,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오피스빌딩 매각 마쳐
·  코스피 코스닥 장중 상승 지속, 계양전기 모트렉스 바른손 급등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초반 올라, 코스피 시총 상위종목 강세
·  코스피 코스닥 동반상승 출발, 계양전기 바른손 로스웰 급등
·  [오늘Who] 허호영, 바이오 '어벤저스' 갖춰 피에이치파마 상장 도전
·  [Who Is ?]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사장
·  KCC 첨단소재기업으로 가는 첫 해, 정몽진 내실경영으로 졸라맨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