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우리금융그룹, 베트남 하노이에 핀테크 지원센터 '디노랩' 열어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  2019-10-25 11:46:2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우리금융 '디노랩 베트남' 출범식 참석자들이 24일 베트남 하노이 '디노랩 베트남'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정석 에이젠글로벌 대표, 황원철 우리금융 디지털총괄 겸 우리은행 디지털그룹장, 정우진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총영사 겸 공사, 이동연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 겸 우리은행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최훈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장, 김승록 베트남 우리은행 법인장, 김제희 VNPT 대표.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베트남에 핀테크 지원센터를 열고 국내 핀테크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4일 동남아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하노이에 핀테크 센터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베트남' 출범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핀테크 데모데이'와 함께 진행됐다. 최훈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이동연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 겸 우리은행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장, 정우진 주베트남 총영사 등이 참석했다.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 베트남을 통해 베트남 진출을 원하는 국내 핀테크 기업에게 사무공간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남아시아시장 안착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핀테크 데모데이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베트남 핀테크협회가 공동주관해 열렸다. 

한국과 베트남의 핀테크 투자동향 소개, 핀테크 기업의 전시부스 소개, 비즈니스 상담회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은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한 핀테크 기업이 벤처캐피털과 연계한 투자유치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디노랩 베트남의 1기 입주기업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사전 진행한 '핀테크 데모데이 인 하노이'에서 신청을 받아 모두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디노랩 베트남 '출범으로 한국과 베트남 스타트업 협력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핀테크 혁신 기술 및 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이 동남아에서 신규영업과 사업제휴를 통해 글로벌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금융주 엇갈려, 신한금융 KB금융 오르고 우리금융 하나금융 내려
·  신한금융 KB금융 하나금융 우리금융 주가 하락 브레이크도 소용없다
·  금융주 약세, KB금융 우리금융 신한금융 하나금융 다 내려
·  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에 참여할 기업 모집
·  우리금융지주 주가 올라, 신한금융 하나금융 KB금융 지주사 약세
·  우리금융, 과점주주와 연합해 푸르덴셜생명 놓고 KB금융과 다투나
·  금융주 약보합, 하나금융 우리금융 신한금융은 하락 지속
·  [오늘Who] 금융위원장 2년 최종구 '우수', 총선 도전에 시선집중
·  [Who Is ?]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104명으로 순식간에 급증, 사망자도 나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