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서비스, 가전과 휴대폰 분야 상담서비스기업 1위 뽑혀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10-17 15:35: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서비스, 가전과 휴대폰 분야 상담서비스기업 1위 뽑혀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의 2019 한국콜센터품질지수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가전·휴대폰 분야에서 최우수 상담서비스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7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9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가전·휴대전화 상담서비스 1위 업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평가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상담서비스부문과 새로 신설된 휴대폰 상담서비스부문에서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콜센터를 운영하며 글로벌시대에 맞춰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외국어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사들이 고객의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테스트룸도 별도로 운영한다.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맞춤형 채팅상담을 실시하며 최근에는 고객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상담사가 제품을 직접 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원격상담도 도입했다.

상담사의 상담역량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전문자격을 취득하도록 지원한다.

윤석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감동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