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라면세점, 20~30대 겨냥한 자체캐릭터 '신라프렌즈' 선보여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9-10-14 16:3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라면세점이 20~30대 고객과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내놓았다.

신라면세점은 5월에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캐릭터 17종으로 구성된 ‘신라프렌즈’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20~30대 겨냥한 자체캐릭터 '신라프렌즈' 선보여
▲ 신라프렌즈 이미지. <신라면세점>

당시 공모전에는 약 300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3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원래 캐릭터 7종만 선정하려 했지만 우수한 작품이 많아 17종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됐다”며 “20~30세대들이 신라프렌즈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을 형상화해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다른 사람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을 지녔다.

이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용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또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도 만들어 20~30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 이용하도록 한다.

신라면세점은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한 달 동안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앱에서 진행되는 퀴즈를 맞힌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를 준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5.7%로 급락, 총선 패배 책임은 윤석열 54.1% 김대철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작년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점유율 2위, 삼성SDI 4위 류근영 기자
구글 '픽셀9' 삼성전자 신형 엑시노스 5G 모뎀 탑재 전망, 위성통신도 지원 김용원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3%로 하락, 국힘 당권주자 유승민 26.3% 김대철 기자
여야 모두에게 ‘뜨거운 감자’ 이준석, 22대 국회서 '캐스팅보트' 존재감 키울까 이준희 기자
삼성중공업, 연기됐던 15억 달러 규모 캐나다 LNG 생산설비 착공 김호현 기자
테슬라 직원의 10% 해고 발표, 쇼룸과 공장 포함 인도 진출 채비는 착착 이근호 기자
버거킹 '단종 논란' 와퍼 '뉴와퍼'로 재출시,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7100원 남희헌 기자
메리츠증권 "현대로템 목표주가 상향, 실적 좋고 K2 전차 수출도 밝아" 허원석 기자
[리얼미터] 윤석열 지지율 32.6%로 하락, 민주 포함 야권 지지 60% 넘어서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