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해외전시회 함께 간 협력사의 해외매출이 올해 7배 이상 늘어"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19-10-13 19:18: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올해 주요 해외 전시회에 함께 참여한 협력사의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KT는 6월부터 10월까지 열린 주요 해외 전시회 4곳에서 23개 협력사들이 520억 원의 수출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KT "해외전시회 함께 간 협력사의 해외매출이 올해 7배 이상 늘어"
▲ 황창규 KT대표이사 회장.

이는 2018년 협력사의 해외매출 70억 원의 7배를 넘는 규모이다.

KT는 세계 3대 가전전시회인 IFA를 포함한 주요 전시회에 'KT파트너스관'을 마련하고 협력사에 독립된 전시공간과 바이어 수출 상담공간을 제공했다.

KT 협력사는 해외 통신사와 수출, 양해각서 등 13건의 계약을 체결했다. 

KT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KT160여개 협력사의 누적 수출액이 700억 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검찰개혁 두고 "보완수사를 안하는 게 맞지만 예외적 경우도 살펴야"
이찬진 공공기관 재지정 압박에도 '특사경' 강수, 강한 금감원 행보 배경 주목
기후부 신규원전 관련 여론조사 발표, 국민 60% 이상 "계획대로 추진돼야"
[21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한덕수 선고는) 가을서리처럼 명쾌한 판결"
HDC현대산업개발 남부내륙철도 제3공구 수주, 공사비 2297억 규모
이재명 신년 기자회견, '묘수' 없었지만 '투명한 설명'에 안정감 높였다는 평가
중국 리튬 가격 또 일일 상한가로 올라, 현지 금융당국 한 달 새 여섯 번 개입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난해 매출 4.5조에 영업이익 2조 넘어서, "위탁개발생산 위상 강화"
한화오션 캐나다 60조 잠수함 수주 총력전, 현지법인 세우고 캐나다 해군 출신 CEO 영입
개인정보보호위원장 송경희 "SKT 과징금 취소소송 적극 대응할 것" "KT엔 적절한 처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