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페이스북과 손잡고 매장방문 부부 상대로 경품행사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19-10-10 11:25: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젊은 고객을 잡기 위해 페이스북과 손잡고 온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23일까지 페이스북과 함께 ‘이마트 데이트’를 콘셉트로 하는 행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 페이스북과 손잡고 매장방문 부부 상대로 경품행사
▲ 이마트가 페이스북과 함께 23일까지 이마트 데이트를 콘셉트로 하는 행사를 운영한다. <이마트>

기획 단계부터 페이스북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은 국내 유통업계에서 이마트가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부부가 이마트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이마트데이트'로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당첨된 고객 1명에게는 제2의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몰디브 여행권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두 잔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신한카드와 KB카드로 이마트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로고가 새겨진 '이마트 부부백'을 제공한다.

이마트 부부백에는 호주산 시즈닝 스테이크와 피코크포차, 피코크분식 제품을 3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의 QR코드도 함께 새겨져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쇼핑에 재미를 주기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인스타그램의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부부가 함께 ‘셀카’를 찍으면 10만 원 이상 구매할 때 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인스타그램의 증강현실(AR)필터는 인스타그램 이마트 채널이나 이마트 부부백 QR코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이것을 SNS에 공유하는 유기적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이마트와 페이스북이 협업한 것”이라며 “이번 행사로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