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차, 유로파리그 개막에 맞춰 여러 스포츠마케팅 진행

김현태 기자 khyuntae@businesspost.co.kr 2019-09-20 18:44: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차, 유로파리그 개막에 맞춰 여러 스포츠마케팅 진행
▲ 기아자동차가 2018-19 시즌 UEFA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통해 기부 받은 축구화를 난민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유로파리그 개막에 맞춰 스포츠 마케팅을 벌인다.

기아차는 20일 시작되는 유로파리그 2019-2020 시즌을 후원하며 축구팬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매년 열리는 유럽의 축구클럽 대항전이다. 매 시즌 평균 약 10억 명이 유로파리그의 개막전을 시청한다.

기아차는 32강전이 시작되는 2020년 2월부터 결승전이 있는 5월까지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진행한다.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는 유럽의 주요 도시에 트로피를 전시하는 행사다. 유럽 축구클럽에 소속된 유명 선수들도 행사에 참여한다.

기아차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 심판에게 공인구를 건넬 어린이 205명도 뽑는다.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나라에 있는 8세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기아차는 또 현지 고객 가운데 400여 명에게 결승전 티켓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기아차는 “시즌 동안 새로운 마케팅활동으로 브랜드 체험을 강화해 잠재고객을 확대하고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태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조원씨앤아이] 윤석열 지지율 31.8%로 하락, 차기 대선주자 이재명 1위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