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Who Is?
[9월3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19-09-20 10:59:1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한다.

◆ 30대그룹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내정자.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정호영
LG디스플레이가 한상범 부회장의 사의 표명에 따라 정호영 LG화학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정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이다. 1984년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에 입사한 뒤 LG전자 영국법인장, 경영관리팀장 등을 거쳐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했다. 이후 LG디스플레이, LG생활건강에서도 각각 최고재무책임자를 지냈다. 2018년 연말인사에서 LG화학 최고운영책임자(COO) 및 최고재무책임자에 올랐다.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 차동석
LG화학이 차동석 에스엔아이코퍼레이션 전무를 신임 최고재무책임자로 선임했다. 차 책임자는 LG화학 재무세무회계팀 차장, LG 재경팀장 등을 지내며 LG그룹에서 꾸준히 재무업무를 수행했다. 서브원과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에서도 최고재무책임자를 지냈다.

△기아자동차 디자인센터장 전무 카림 하비브
기아자동차가 인피니티 출신의 카림 하비브 디자이너를 기아디자인센터장으로 영입했다. 카림 하비브 전무는 레바논 출신이다. 캐나다 맥길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디자인 교육기관인 아트 센터 컬리지 오브 디자인에서 공부했다. 1998년 독일BMW에 입사해 2007년 BMW 수석 선행 디자이너에 올랐다. 이후 메르세데스-벤츠를 거쳐 2017년 일본 닛산의 고급 브랜드 인피니티의 수석 디자인 총괄을 지냈다.

△현대자동차 상무 필리포 페리니
현대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람보르기니 출신 필리포 페리니 디자이너를 유럽제네시스선행디자인스튜디오 총책임자로 영입했다. 필리포 페리니 상무는 이탈리아 폴리테크노대학교에서 기계공학 학사와 자동차디자인 석사학위를 받았다. 알파로메오, 폴크스바겐그룹에서 재직했으며 2006년 람보르기니 디자인 총책임자에 올라 레벤톤, 무르시엘라고, 우라칸 등 여러 모델을 선보였다.

◆ 중견·중소기업

△NICE엘엠에스 대표이사 박용찬
NICE그룹이 박용찬 전 삼성SDI 상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박 대표는 영남대학교를 졸업하고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에서 기술경영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삼성SDI에서 중국법인장과 전무이사 등을 역임했다.

△지앤푸드 대표이사 정태용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정태용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정 대표는 1988년 삼성그룹 제일제당에 입사했다. 이후 CJ푸드빌 경영지원실장,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 전략기획담당과 미국 식품사업 운영 총괄을 맡아 재직했다. 2017년 지앤푸드 관리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위드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최문석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최문석 전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최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지마켓 인수를 총괄했다. 써머스플랫폼 대표, 삼성생명 마케팅전략 담당임원, 버거킹 한국지사장 등을 지냈다.

◆ 글로벌기업

△캐세이퍼시픽항공 한국 지사장 니콜라 마세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신임 한국 지사장에 프랑스 출신 니콜라 마세 지사장을 선임했다. 니콜라 마세 지사장은 영국항공과 베트남항공 프랑스 지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수행했다. 2007년 캐세이퍼시픽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등 유럽 주요 지역에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로 재직했다. 2011년 캐세이드래곤항공 캄보디아 지사장을 지냈으며 2013년에는 홍콩 본사에서 기업고객 담당 세일즈 팀을 관리했다.

△디지털리얼티 한국 지사장 김재원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서버 위탁), 상호접속 전문 기업 디지털리얼티가 김재원 신임 한국 지사장을 선임했다. 김 지사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AT&T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홀세일 사업부를 비롯해 다양한 관리 직책을 역임하며 20년 이상 재직해왔다. 이후 통신 전문 컨설팅, 마케팅·영업 지원, 고객 관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설립하고 운영했다.

◆ 공공부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권덕철
보건복지부가 권덕철 전 복지부 차관을 신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에 임명했다. 권 원장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슈파이어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와 박사를 취득했다. 제31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청와대 사회정책수석실 선임행정관,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 보건의료실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쳤다. 2017년부터 2019년 5월까지 복지부 차관을 지냈다.

△국립수산과학원 원장 최완현
해양수산부가 최완현 수산정책실장을 제42대 국립수산과학원장으로 선임했다. 최 원장은 부산수산대 수산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30회 기술고등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해수부에서 국제원양정책관, 수산정책관, 어업자원정책관, 수산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외교부 산하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이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신임 이사장으로 임명했다. 이 이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국제학연구소장, 국제대학원 부원장, 국제협력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외교부 정책자문위원과 세계경제포럼 지역거버넌스 위원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