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한화정밀기계, 중국 국제공업박람회 참가해 협동로봇 공략 확대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  2019-09-19 11:44:0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한화그룹의 정밀기계 제조업체인 한화정밀기계가 중국 국제공업박람회에 참가해 협동로봇을 알린다.

한화정밀기계는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17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공업박람회인 ‘CIIF 상하이 2019’에 참가해 협동로봇 제품 3개 기종(HCR-3, HCR-5, HCR-12)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 한화정밀기계의 'CIIF 상하이 2019' 전시관.

중국 국제공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ndustry Fair)는 세계 약 2500개 기계 관련 업체가 참여하고 16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공업박람회다.

협동로봇(Cobot, Collaborative Robot)은 작업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업무를 도와주는 로봇으로 한화정밀기계는 2017년 3월 국내업계 최초로 협동로봇 HCR(Hanwha Collaborative Robot)-5를 출시한 뒤 제품군을 HCR-3, HCR-12로 확대했다.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 상무는 “중국은 한화가 협동로봇을 출시한 뒤 가장 먼저 진출한 해외시장”이라며 “현재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글로벌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은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화정밀기계는 특히 대형 제조업체에 시스템 공급을 통해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세계시장에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전시장을 ‘제품군 소개’ ‘에코’ ‘솔루션’ 등 3개로 구역을 나눠 구성하고 각 구역마다 중국 고객에게 특화된 고객 친화적 솔루션을 전시하고 홍보하고 있다.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부문은 중국 국제공업박람회뿐 아니라 16일부터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공작기계전시회 ‘EMO 2019’에도 정밀기계부문과 함께 참가하는 등 적극적으로 세계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