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김병원 김기문, 농협과 중소기업중앙회 동반성장 지원 위해 손잡아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  2019-09-17 17:53:3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오른쪽)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왼쪽)이 17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이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을 잡았다.

농협은 17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이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병원 회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등이 이날 협약식에 참석했다.

농협과 중소기업중앙회는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지원활동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 활성화 지원활동 △부품·소재·장비산업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김병원 회장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이 농산물 가격 하락, 세계 경기하강 우려, 일본의 수출규제 등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함께 노력하자”며 “‘협동조합’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지닌 중소기업중앙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협동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문 회장은 업무협약을 맺은 뒤 NH농협은행 본점 영업부를 찾아 국내 부품·소재·장비기업에 투자하는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