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쿠팡,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송전문가 자격 인증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  2019-09-10 17:50:3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왼쪽부터) 조경택 쿠팡 트레이너와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 우봉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평가이사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CS 배송전문가 자격 인증을 획득한 뒤에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쿠팡>
쿠팡이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송 전문가 자격을 인증 받았다.

쿠팡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CS 배송 전문가 자격'을 인증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은 CS 배송 전문가 자격을 '사업내 자격검정 인증제도'를 통해 획득했다. 배송업무를 놓고 자격증이 부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업내 자격검정은 기업이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업주가 시행하는 일종의 자격시험을 말한다.

CS 배송 전문가 자격은 직업능력에 따라 모두 4단계로 이뤄진다. 

쿠팡맨으로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고 직무이론, 운전이론, 운전실기 등 테스트를 통과하면 CS 배송 전문가 프레시 자격증을 받게 된다.

이후 일정 근속기간과 업무성과를 충족하면 교육 프로그램 수료와 테스트를 거쳐 프로-시니어-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검정기준에 미달되면 추가 교육을 통해 재시험을 볼 수 있다.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는 “쿠팡은 배송 숙련도와 고객 응대 등 쿠팡맨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쿠팡맨들이 더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배송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