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회 농해수위, 농식품부 장관 후보 김현수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19-08-29 19:23: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농림해양수산위 의원들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뒤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면서 김 후보자를 비교적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국회 농해수위, 농식품부 장관 후보 김현수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농림해양수산위 의원들은 “김 후보자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지난 32년 동안 농식품 분야에서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면서 여러 해 동안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췄다”며 “우리나라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인사청문 경과보고서에 ‘적격’이나 ‘부적격’ 의견을 명시하지 않았지만 사실상 적격 의견을 내놓았다고 볼 수 있다. 

앞서 열린 인사청문회도 정책질의 중심으로 차분하게 진행됐다. 김 후보자의 개인사나 도덕성에 관련된 문제제기도 많지 않았다.

김 후보자는 8월9일 개각으로 지명돼 인사청문회 대상에 오른 장관급 후보자 7명 가운데 처음으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채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특검,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전·현직 대표 퇴직금 미지급 혐의 기소
이재명 4일 10대 그룹 총수 만난다, 청년 일자리와 지방 투자 확대 방안 논의
삼성전자 임원에게 자사주 성과급 1750억 지급, 노태문 62억으로 1위
[오늘의 주목주] '스페이스X 지분투자' 미래에셋증권 24%대 상승, 코스닥 삼천당제약..
코스피 '사상 최고치' 5280선 상승 마감, '검은 월요일' 하루 만에 6% 반등
[3일 오!정말] 민주당 한민수 "국힘은 잘 못 알아듣겠으면 '이재명은 한다' 외우라"
비트코인 1억1602만 원대 상승, 전문가 "10만 달러 회복에 수개월 걸릴 것"
삼성전자 노사 '첫 단일 과반' 노조 지위확정 절차 착수, 사측 "외부 검증 진행"
검은 월요일에도 주가 '사상 최고가' 찍은 삼성전기, AI 사이클 타고 기판·MLCC ..
SK하이닉스 미국 반도체 패키징 공장에 건축 허가 신청, "절차 순조롭게 진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