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도로공사, 콜센터 용역노동자 118명의 자회사 정규직 전환 합의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9-08-28 12:10: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도로공사, 콜센터 용역노동자 118명의 자회사 정규직 전환 합의
▲ 김웅 한국도로공사 총무처 팀장(가운데)과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직원들이 7월19일 
정규직 전환을 합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콜센터 노동자를 자회사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한국도로공사는 9월1일부터 고속도로 콜센터 상담업무를 민간에 위탁하지 않고 자회사인 한국도로공사서비스에 편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속도로 콜센터 노동자 118명도 한국도로공사서비스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도로공사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노동자·사용자·전문가 협의회를 구성해 7월19일 고속도로 콜센터 노동자와 정규직 전환에 최종 합의했다.

고속도로 콜센터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심사는 모두 완료돼 9월1일부로 소속이 바뀐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7월1일부터 도로공사의 통행료 수납업무를 독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고속도로 콜센터 업무도 함께 맡게 된다.

이강래 도로공사 사장은 “앞으로 도로공사의 교통방송 업무도 자회사로 이관해 한국도로공사서비스를 명실상부한 최고의 유료도로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DS투자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본격적 실적 반등, IP 종합 스튜디오로 성장"
현대차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하향, 코스알엑스 역성장 이어질 전망"
비트코인 1억3148만 원대 하락,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 앞두고 관망세
[부동산VIEW] 마침내 중금리의 시대가 열리는가?
인천공항 사장 이학재, 이재명 국토부 업무보고 질타에 페이스북으로 반박
포스코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공장, 폭발·화재 사고 1년 만에 가동 재개
두산에너빌리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점검, 3곳과 '성과공유 계약' 체결
LG전자-서울대 '시큐어드 AI 연구센터' 설립하기로, 보안 기술 고도화 추진
민주당 국힘의 '통일교 특검' 요구 선그어, "수사 진행 중" "정치공세 불과"
삼성물산 폴란드 기업과 협력, 유럽 소형모듈원자로 시장 진출 속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