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강병중, 모교 동아대학교에 넥센타이어 주식 100만 주 증여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  2019-08-16 17:30:3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이 모교인 동아대학교에 주식 100만 주를 증여했다. 

넥센타이어는 강병중 회장이 보유하던 주식 100만 주를 동아대학교에 증여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강 회장이 동아대학교에 발전기금을 내겠다는 약속을 지킨 것”이라고 말했다. 

강 회장은 지난해 5월 동아대학교 에 150억 원의 발전기금을 내겠다는 약정서를 전달한 바 있다. 

지분 증여로 강 회장의 넥센타이어 지분율은 19.43%에서 18.24%로 줄었다.

강 회장은 1966년 동아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현대오일뱅크, 유료멤버십을 프리미엄멤버십으로 개편해 혜택 늘려
·  넥센그룹 임원 8명 승진인사, 글로벌생산 BG장에 조상문
·  현대엔지니어링 도시정비 수주 확대, 김창학 '정의선 지분가치' 키워야
·  현대위아 주가 상승 예상, “자동차부품 중심 내년 실적개선 본격화”
·  SK하이닉스 목표주가 상향, "마이크론 정전으로 D램 가격 상승 전망"
·  삼성전자 비행시간 거리측정 센서로 소니 맹추격, 스마트폰 탑재 예상
·  우리금융도 통합플랫폼으로 간다, 손태승 디지털 최우선 속도붙여
·  대한항공 대표 우기홍 “아시아나항공과 통합 뒤에 단일 브랜드로 운영"
·  씨에스윈드 주가 상승 전망, "미국 진출로 바이든정부에서 수혜 봐"
·  LG디스플레이 CTO 윤수영으로 교체, 정호영 올레드 대전환의 상징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