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 2천만 명 달성, 올해 최고 인기는 '옴팡이'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8-11-28 11:52: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 2천만 명 달성, 올해 최고 인기는 '옴팡이'
▲ 카카오가 공개한 '카카오 이모티콘' 인포그래픽.
카카오톡 ‘카카오 이모티콘’의 누적 구매자가 2천만 명을 넘었다. 

카카오는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가 높은 작품들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의 성과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28일 공개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이모티콘의 누적 구매자는 2천만 명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발신되는 이모티콘은 22억 건이며 월 평균 사용자는 2700만 명에 이른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는 2011년 11월 처음 출시됐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카카오 이모티콘은 6개로 시작해 2018년 6500여 개로 증가했다. 

지금까지 누적 매출 10억 원 이상을 낸 카카오 이모티콘은 모두 50개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어워즈 2018'을 열고 ‘7주년 베스트셀러 이모티콘’에 '오버액션(DK)' '에비츄(코글플래닛)' '요하(아포이)' '나애미(주주스)'을 선정했다. 

‘올해 인기 이모티콘’은 '옴팡이(애소)' '오늘의 짤(MOH Inc.)' '늬에시(철새)' '쥐방울(한시간컴)'이 선정됐다. 

‘베스트 신인상’은 '현타토끼(WEEE)' '메로옹(라타)' '한본어콘(수팡)' '하찮은 오리너구리 오구(문종범)'가 선정됐다. 

‘베스트 기획상’은 '엄마와 딸(손혜린)' '군머티콘(이걸누가사)' '과학하는 친구들(한지민)' '무리한 요구를 하는 클라이언트(M06B)'가 선정됐다. 

김희정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카카오는 이모티콘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고 확장해왔다”며 “2018년 한 해 동안 힘써주신 작가분들과 이모티콘을 사랑해주신 이용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인기기사

에코프로이노베이션 김윤태 “내년 2분기까지 전기차 반등 못해, 배터리 소재 생산 20%.. 김호현 기자
포스코홀딩스 회장 장인화 '7대 과제' 확정, 매년 1조 이상 철강 원가 절감 허원석 기자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아이폰16에 ‘온디바이스AI 온리’ 적용 예상,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저전력 D램 수혜.. 김바램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루마니아 대통령 두산에너빌리티 창원공장 방문 예정, 재생에너지와 SMR 협력 논의 김호현 기자
키움증권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수익성보다 설비투자 부담 커지는 시점” 류근영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고유가 고환율에 공공요금으로 쏠리는 눈, 가스공사·한국전력 엇갈리는 표정 이상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