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 2천만 명 달성, 올해 최고 인기는 '옴팡이'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8-11-28 11:52: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 2천만 명 달성, 올해 최고 인기는 '옴팡이'
▲ 카카오가 공개한 '카카오 이모티콘' 인포그래픽.
카카오톡 ‘카카오 이모티콘’의 누적 구매자가 2천만 명을 넘었다. 

카카오는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가 높은 작품들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의 성과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28일 공개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이모티콘의 누적 구매자는 2천만 명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발신되는 이모티콘은 22억 건이며 월 평균 사용자는 2700만 명에 이른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는 2011년 11월 처음 출시됐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카카오 이모티콘은 6개로 시작해 2018년 6500여 개로 증가했다. 

지금까지 누적 매출 10억 원 이상을 낸 카카오 이모티콘은 모두 50개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어워즈 2018'을 열고 ‘7주년 베스트셀러 이모티콘’에 '오버액션(DK)' '에비츄(코글플래닛)' '요하(아포이)' '나애미(주주스)'을 선정했다. 

‘올해 인기 이모티콘’은 '옴팡이(애소)' '오늘의 짤(MOH Inc.)' '늬에시(철새)' '쥐방울(한시간컴)'이 선정됐다. 

‘베스트 신인상’은 '현타토끼(WEEE)' '메로옹(라타)' '한본어콘(수팡)' '하찮은 오리너구리 오구(문종범)'가 선정됐다. 

‘베스트 기획상’은 '엄마와 딸(손혜린)' '군머티콘(이걸누가사)' '과학하는 친구들(한지민)' '무리한 요구를 하는 클라이언트(M06B)'가 선정됐다. 

김희정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카카오는 이모티콘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고 확장해왔다”며 “2018년 한 해 동안 힘써주신 작가분들과 이모티콘을 사랑해주신 이용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갤럭시 S25 FE·탭 S11 시리즈·버즈3 FE' 국내 출시
중국 '엔비디아 압박' 자신감에 이유 있다, 알리바바 AI 반도체 "H20에 필적"
한미반도체 'AI 연구본부' 신설, AI 장비기술 HBM4용 TC본더에 적용 준비
LG전자, SK이노베이션과 손잡고 AI 데이터센터 냉각 사업 강화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1기 투자 마무리,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불황 극복"
[현장] 도요타 아키오 회장이 꾸준히 레이싱 참가하는 이유? 도요타 가주 모터스포츠 클..
미국 연준 9개월 만에 기준금리 0.25%p 인하, 올해 2차례 추가 인하 시사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주 급등, 하나증권 "한올소재과학 아이씨티케이 한국첨단소재 주목"
교보증권 "에이피알 해외 성장세 지속, 글로벌 오프라인 침투율 확대"
키움증권 "오리온 연말로 갈수록 주가 상승 동력 강해져, 내년 실적 개선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