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부문 1위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10-30 11:01: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시아나항공이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부문 1위
▲ 이용옥 아시아나항공 법무실장(왼쪽 두번째)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 세번째)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가 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모두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여식에 참여한 이용욱 아시아나항공 법무실장은 “고객이 아시아나항공을 최고의 항공사로 평가해 매우 고무적”이라며 “고객의 기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조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가운데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4회 이상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송현그룹 선박·해양용 케이블 제조기업 티엠씨,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
세종바이오팜 '삼성루테인아스타잔틴400' 회수 조치, 식약처 "함량 부적합"
코웨이 주가 상승 톱니바퀴 맞물린 모습, 한화투자 "비중 확대 유효"
중국 정부 배터리 양극재·리튬 관련 기술 수출 통제, "안보와 기술 발전 고려"
'대표 교체 1년' 이마트 이커머스 적자 지속, SSG닷컴 '그로서리' G마켓 '알리와..
IBK기업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부행장 인선 빠지고 여신문화개선팀 신설
롯데케미칼 지난해 이어 올해도 중간배당, 배당기준일 7월31일 1주당 500원
[상법개정, 그 후④] 양종희 밸류업도 리딩금융은 KB금융, 주주환원 확대 기대감 더 ..
"인천공항 교대제 개편 미이행 지도할 것", 인천공항노조 김영훈 노동부장관 후보자에 입..
국내사업 둔화에 제네시스BBQ 또 대표 교체, 김지훈 '단명' 흑역사 지울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