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부문 1위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10-30 11:01: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시아나항공이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부문 1위
▲ 이용옥 아시아나항공 법무실장(왼쪽 두번째)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 세번째)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가 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모두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여식에 참여한 이용욱 아시아나항공 법무실장은 “고객이 아시아나항공을 최고의 항공사로 평가해 매우 고무적”이라며 “고객의 기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조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가운데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4회 이상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파마리서치 2023년 하반기에도 난관 극복한 적 있다, '리쥬란' 사업은 잘..
인텔 AMD 주가 상승에 투자자 낙관론 경고, "실적 전망치 과대평가" 분석
KT 김영섭 무단 소액결제 해킹사태 수습 후 사퇴 뜻 내비쳐 "마땅한 책임"
대한항공 3분기 영업익 3763억으로 39% 감소, "경쟁 심화와 영업비용 증가 탓"
[오늘의 주목주] 'APEC 기대감 지속' HD현대중공업 9%대 상승, 코스닥 HLB ..
미국 경제 성장에 '착시현상' 주의보, "빅테크 AI 데이터센터 투자가 대부분"
SK증권 "F&F 국내 실적 바닥 확인, MLB 중국사업 성장"
미래에셋증권 "코스메카코리아 한국·미국 호실적 전망, 돋보이는 실적 모멘텀"
한전 전력망 구축 투자금 마련 '먹구름', 배출권 비용 부담에 전기료 인상 필요성 커져
고려아연 HMG글로벌 대상 유증 무효확인 2심 내달 초 열려, '경영 필요성' '외국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