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파워人100
2022.09.28 (수)

본문

광고


탑기사

성대규
생년월일1967년 2월 23일 (음력 )
성 별남자
지 역경북
직 업금융인
직장명신한라이프 대표이사 사장
취미/종교독서 / 기독교

Who Is?

학력정보

경력정보

상훈·저서

기타정보

◆ 생애

성대규는 신한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통합해 출범한 신한라이프의 화학적  결합을 이끌고 있다. 

헬스케어 사업 등 새 성장동력을 키우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1967년 2월23일 경상북도 영천에서 태어났다. 대구 능인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미국 유타대학교 법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J.D.)를 취득했다.

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재정경제원과 기획재정부,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실을 거쳐 금융위원회에서 보험과장과 은행과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으로 일했다.

공직에서 물러나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외국 변호사로 활동하다 보험개발원장에 임명됐다.

신한생명 대표에 이어 2021년 7월 출범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통합법인 신한라이프 대표도 맡으면서 신한금융그룹 보험사업을 4년째 이끌고 있다. 

보험업에 규제완화와 디지털기술 도입 등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오래전부터 주장하며 혁신가적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추진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듣는다.

◆ 경영활동의 공과

△헬스케어 사업 추진
성대규는 신한라이프의 새 성장동력으로 헬스케어 사업을 점찍고 보험업 의존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새 사업체질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헬스케어 사업은 성장성이 크고 보험과 연관성도 높아 보험사에 매력적 신사업으로 꼽힌다. 글로벌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해마다 30%씩 성장해 2025년 5044억 달러(약 605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라이프는 2022년 2월10일 헬스케어 자회사 신한큐브온을 공식 출범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과 적극 협력하고 있다......

인기 기사

인기 동영상

[장인석 착한부동산] 서울 성북구 보문역 일대 조용히 올랐다, 앞으로가 더 유망
[이슈톡톡] KAI 이탈리아 훈련기 밀어낼까, 신냉전에 T50 실전능력 부각
[키워드타임즈] 삼성전자 파운드리, 디지털 진영화에도 미국 가야하는 이유
[이슈톡톡] 인프레이션 때는 '쓰레기'가 알짜, 코엔텍 와이엔텍 기업가치 뜬다
[이슈톡톡] 폐배터리 재활용 뜬다, 성일하이텍, 인선이엔티 가치사슬 역할 커져

2022 파워人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