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젬' 한국 서비스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7-17 16:23: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를 정식으로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7일 루노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젬' 한국 서비스
▲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

루노소프트는 한국 모바일 게임개발 전문회사로 2006년 설립됐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젬스톤을 찾아 떠나는 콘셉트의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게임은 같은 모양의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안에 있는 지도를 완성해 ‘프렌즈유적지’를 발굴하도록 돼 있다. 

모두 7개의 캐릭터별로 서로 다른 게임 방식과 줄거리를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젬 for kakao’는 국내 출시에 앞서 올해 초 110여 개 나라에 먼저 출시됐다”며 “특히 대만, 홍콩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젬 for kakao’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까지 친구 10명을 초대하면 추첨을 통해 리틀프렌즈 메시지 인형을 준다. 자랑하기 기능을 통해 친구의 순위를 앞질렀을 때 메시지를 전송하면 게임 안에서 쓸 수 있는 여러 아이템을 제공한다.

7월 한 달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지급하고 출시 뒤 3일 동안 게임 아이템 ‘루비’를 구매하면 루비 수를 20% 더주는 이벤트도 펼친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첫 과반노조 탄생, 노조원 6만3천명 넘어서
LG전자 1천억 자사주 매입 결정, 2025년 보통주 배당금 1350원
엔비디아 MS 아마존, 챗GPT 운영사 오픈AI에 최대 600억 달러 투자 추진
현대차 작년 매출 186.3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은 관세에 11.5조로 19.5%..
[현장] '올리브베러' 광화문 1호점 가보니, CJ올리브영 K웰니스로 외연 확장 성공 예감
삼성 '이건희 컬렉션' K-미술 소개, 이재용 "한국과 미국 더 가까워지는 계기"
금값 상승폭 6년만에 최대치, 연준 금리 동결에도 차기 의장에 기대감 반영
대법원 함영주 '부정채용' 관련 업무방해 혐의 파기환송, 하나금융 "판결에 감사"
한국 플랫폼 규제에 미국 민주당 의원도 비판, "무역협정 위반해 쿠팡 차별"
대법원 "삼성전자 목표 인센티브도 퇴직금에 넣어야", 사측 승소판결 파기환송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