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지식iN에 분야별로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 적용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6-19 12:14: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네이버는 19일 지식iN에 인공지능(AI) 기반의 답변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적용 범위를 넓혔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에 분야별로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 적용
▲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네이버는 우선 지식iN에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슷한 질문에 우수한 답변을 해줄 전문가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건강, 법률, 세무나 회계 등 전문영역에서 우수한 답변을 지식 인공지능(AI) 봇이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전문상담을 원하는 질문자가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안에서 건강을 눌러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답변 가운데 가장 비슷한 우수 전문가 답변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새 답변을 받고 싶은 질문자에게는 다시 최적의 전문가를 찾아준다. 

네이버는 지식iN에 딥러닝 기반의 스마트 챗봇 기능도 추가했다. 

네이버는 딥러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챗봇을 통해 지식iN서비스와 관련해 궁금한 것을 언제 어디서나 물어볼 수 있도록 했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 이용자들이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우수한 답변 빅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며 “우수한 전문가 답변을 신속학 추천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2002년 10월 처음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2년 기준 10년 동안 1억 건의 질문이 올라왔으며 질문자는 1300만 명, 답변자는 700만 명에 이르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