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플랫폼 내놔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10-23 10:51: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N엔터테인먼트가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플랫폼을 내놓았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에 기반한 통합 게임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플랫폼 내놔
▲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전문가집단이 개발한 클라우드 상품으로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개발진이 만들었으며 사용자가 게임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베이스는 클라우드에 기반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쉽고 빠른 글로벌 게임 출시와 운영이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정식 출시 전 게임베이스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와 ‘킹덤스토리’, ‘컴파스’ 등을 출시했고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게임산업의 특성과 게임 개발자 요구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사업에 우선 활용되면서 서비스 품질과 효과를 검증한 만큼 다른 클라우드의 게임플랫폼 서비스와 비교해 우월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메모리 부족 올해도 지속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전성기' 이어진다
LG전자 CES 2026서 '가사해방 홈' 구현, "로봇이 아침 준비하고 빨래까지"
ESS 배터리 업황 호조가 올해 리튬 공급부족 주도, 가격 상승 이끈다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다올투자 "올해 한국 조선사 합산수주 66.5조, 영업이익 10조로 50% 증가"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동명 신년사, "ESS전환·원가절감·R&D·AX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