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NH농협캐피탈 고객만족경영 국제표준 획득, 장종환 "고객 중심 경영 실천"

권석천 기자 bamco@businesspost.co.kr 2025-06-18 08:5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농협캐피탈 고객만족경영 국제표준 획득, 장종환 "고객 중심 경영 실천"
▲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가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관련 행사 후 18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NH농협캐피탈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NH농협캐피탈은 최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0002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고객불만처리 관리 국제표준이다. 고객 불만처리의 사전 사후 조치를 아우르는 체계로 고객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재발 방지와 내부 개선 활동까지 유도한다.

NH농협캐피탈은 이번 인증을 위해 고객불만 접수부터 분석, 처리, 사후 피드백까지 모든 과정을 점검하고 부서 간 협업체계와 내부교육를 강화했다.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이번 ISO10002인증은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석천 기자

최신기사

"소프트뱅크 인텔 파운드리 사업 인수도 추진", 손정의 'AI 반도체 꿈' 키운다
SK에코플랜트 환경 자회사 3곳 KKR에 매각, 1조7800억 규모 주식매매계약
민주당 정진욱 "국정조사 등 모든 수단 동원해 '원전 비밀협정' 진상 규명"
현대제철 미 법원에서 2차 승소, '한국 전기료는 보조금' 상무부 결정 재검토 명령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2분기 내수 부진, 하반기 필러 수출로 반등 기대"
IBK투자 "오리온 7월 실적 아쉬워, 국내외 비우호적 사업 환경 지속될 것"
로이터 "트럼프, 인텔 이어 삼성전자·TSMC·마이크론 지분 취득도 검토"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개미투자자 무너트리는 거래세와 양도세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부각, 하나증권 "한전KPS KB금융 삼성생명 KT 주목"
'AI 과열 우려'에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대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