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HUFFPOST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주총서 유영상 "엔비디아 블랙웰 GPU 도입, AI 고도화로 수익 창출"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03-26 12:51: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 주총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833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유영상</a> "엔비디아 블랙웰 GPU 도입, AI 고도화로 수익 창출"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26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데이터센터용 그래픽처리장치(GPU)로 엔비디아 ‘블랙웰’을 도입한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2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올해 2~3분기 정도에 블랙웰 GPU를 도입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서비스형 GPU에 엔비디아 GPU H100이 도입됐고, 엔비디아 H200보다는 블랙웰의 효율성이 더 높은 것 같아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 AI컴퓨팅센터에 참여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여러 가지 복잡한 조건들이 있어 정부와 협의하고 있다”며 “협의 사항 등이 무난하게 풀리면 다양한 방법으로 국가의 인공지능(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판매장려금 담합을 이유로 시정명령과 과징금을 부과한 것을 두고는 “행정소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과징금 관련해 법원의 판단을 받겠다”고 말했다.

유 사장은 이날 주총에서 인공지능(AI) 사업을 고도화해서 수익을 창출해 가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올해 SK텔레콤은 AI 사업 고도화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주주가치와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AI로 구체적 성과를 보이는 한편 한국형 AI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강동수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 △김창보 사외이사 신규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스페이스X '우주 관광' 신사업 잠재력, "지금보다 비용 90% 낮아지면 대중화" 분석..
강세장에 비과세 줄고 대출도 막히고, 상호금융권 수익성 방어 한계 상황 직면
미국 5월 물가지수 상승률 더 높아져, 오름세 지속 여부에는 전망 불확실
[정정보도문]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 관련 보도에 대한 정정보도
코레일 경영평가에서 안전·재무 과제 확인, 김태승 철도 통합 통한 해법 고심
서울 전세수급지수 125.9로 급등, 2021년 초 이후 5년 만에 최고치
리가켐바이오 박세진 체제서 대규모 자금 유치, ADC 후기임상 주도권 높인다
[오늘Who] '글로벌 강자' 신한금융 우즈벡 향한다, 진옥동 현지화 무기 들고 해외영..
[청춘 커리어 좌담회] "열심히만 하면 되는 세상 아냐, 취업과 이직도 전문가 자문이 ..
이재명 "2030년까지 신안보 분야 기업가치 1조 원 이상 기업 5개 육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