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검찰 빗썸 압수수색, 전 대표 김대식 아파트 구입자금 제공 의혹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5-03-20 18:05: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검찰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전 대표인 김대식 고문의 아파트 구입자금 제공 의혹 관련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박건욱 부장검사)는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빗썸 본사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검찰 빗썸 압수수색, 전 대표 김대식 아파트 구입자금 제공 의혹
▲ 검찰이 회사 창립 초기 대표를 지낸 김대식 고문 아파트 구입자금 제공 의혹 관련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압수수색에 나섰다.

검찰은 김 고문이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를 매입하는 과정에서 회사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빗썸은 회사 창립 초기 대표이사를 지냈던 김대식 고문에 주거지원 명목으로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 아파트 전세보증금을 제공했다.

김 고문은 이 자금 일부를 아파트 매입 자금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뒤바뀐 처지로 다시 만난 김영섭·구현모 KT 현·전 사장, 차기는?
IBK투자 "GS리테일 상반기까지 실적 부진, 외형 확대 전략 필요"
NH투자 "웹젠 '뮤' IP 노후화로 실적 성장 둔화, 하반기 3종 신작 출시"
LS증권 "현대백화점 면세점 최악의 영업상황 지났다,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신영증권 "한미약품 1분기 자회사 실적 아쉬워, 장기적 관점서 주식 투자해야"
흥국증권 "동원산업의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은 기업가치에 긍정적"
미래에셋증권 "한샘 1분기 실적 기대이하, B2C 핵심 리하우스 성장률 부진"
현대차 아이오닉5·코나EV 생산 일시 중단, 미국 관세 인상과 유럽 보조금 폐지로 주문..
미래에셋증권 "녹십자 1분기 흑자전환, 2분기부터 혈액제재 매출 다시 증가"
무신사 창사 이래 첫 비상경영 체제로, 1분기 거래액 내부 목표치 밑돌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