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LS증권 "엠앤씨솔루션 방산 발전의 수혜, 방위산업 체계종합업체 다 고객사"

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 2025-03-20 09:13: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엠앤씨솔루션이 국내 모든 방위산업 체계종합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어 방위산업 발전의 직접 수혜를 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체계종합이란 방산, 우주분야 등에서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각 분야별 개발 내용을 융합해 하나의 완성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LS증권 "엠앤씨솔루션 방산 발전의 수혜, 방위산업 체계종합업체 다 고객사"
▲ LS증권은 엠앤씨솔루션이 국내 방위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20일 분석했다. <엠앤씨솔루션>

최정환 LS증권 연구원은 20일 "엠앤씨솔루션이 국내 방위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엠앤씨솔루션은 지상화력(K9, K2, 레드백 등), 유압·현수장치, 유도분야(천무, 천궁) 발사대용 유압시스템, 항공기(KF-21, KUH) 연료조절 장치, 유압펌프를 생산하고 있다.

2024년 기준 부문별 매출 비중으로는 지상분야가 50%, 유도분야가 33%, 해상분야와 항공분야가 5%, 기타가 12%다. 

엠앤씨솔루션의 주요고객사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다.

최 연구원은 “엠앤씨솔루션은 체계종합업체 수출 비중 증가에 따라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2024년 수주잔고는 9570억 원으로 2022년 3451억 원, 2023년 5692억 원과 비교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폴란드로 K9자주포, K2전차를 수출하고 중동으로 천궁2가 2029년까지 지속 공급되는 등 방위산업이 호황기를 맞은 덕분이다. 

최 연구원은 “아직 양산 시작 전인 루마니아 K9자주포, 호주 레드백, 잠재적으로 체결될 만한 수출사업까지 고려했을 때 엠앤씨솔루션의 외형성장과 마진율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도은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박수현 "부동산 공급대책 마련돼 놓아, 발표 시점은 종합적 고려"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맞아 식음료 특집행사, 모든 지점서 최대 30% 할인
GS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편의점업계 최초
롯데건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3년 연속 등급 유지
이재현 CJ 계열사 임직원과 소통 확대, "큰 성과는 늘 작은 조직에서 시작"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A' 획득, 3년 연속 최고등급
이재명 "열악한 여건에도 캄보디아 베트남 범죄조직 검거, 경찰에 감사"
영풍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계약 무산돼도 합작법인이 지분 보유, 최종계약 전 지분 이..
이노스페이스 23일 발사 재시도, "안전하고 성공적 발사 위해 최선 다할 것"
우리은행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 금감원장상 수상, 새희망홀씨 초과 공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