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다올투자 "동아에스티 성장호르몬제 매출 성장 지속, 임상 결과 발표 기대"

김민정 기자 heydayk@businesspost.co.kr 2025-02-11 08:5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동아에스티가 올해 인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처방 확대에 힘입어 전문의약품(ETC)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됐다. 

이지수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11일 동아에스티 목표주가 8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다올투자 "동아에스티 성장호르몬제 매출 성장 지속, 임상 결과 발표 기대"
▲ 동아에스티가 올해 인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처방 확대에 힘입어 전문의약품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됐다. 

10일 동아에스티 주가는 5만1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지수 연구원은 “전문의약품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만 여러 신약 후보물질 임상 진행에 따른 연구개발비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로트로핀은 펜타입 제형 출시 효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매출은 2023년보다 25.2% 증가한 1188억 원을 낸 것으로 파악됐다. 

자가면역질환치료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복제약) 이뮬도사는 1월 유럽에 발매한 이후 출시 국가를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에는 5월 발매가 예정됐다. 하반기부터 로열티 수익이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됐다. 

상반기에는 비만치료제로 개발하는 DA-1726 임상1a상 파트2 결과 발표가 예정돼 있다. MASH(대사이상 지방간염) 및 2형 당뇨치료제로 개발하는 DA-1241도 임상2a상 탑라인(주요)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 연구원은 “SK바이오팜으로부터 도입한 뇌전증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연내 허가 신청 및 조기 승인도 기대된다”고 바라봤다. 

동아에스티는 2025년 별도기준으로 매출 7169억 원, 영업이익 327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과 비교해 매출은 11.9%, 영업이익은 0.7% 늘어나는 것이다. 김민정 기자
 

최신기사

LG 구광모 2024년 연봉 81억 수령, 권봉석 32억 하범종 13억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에서 분사 2년 '보틀하이커', 와인시장 침체에 사업종료
삼성전자·SK하이닉스 'SOCAMM' 3분기 완성 전망, 마이크론 우세 관측도
기후위기 방치하면 금융권 최대 45조 손실, 이창용 "한국경제 구조전환 노력 필요"
신한은행 인터넷은행과 '먼 인연', 막판 경쟁 이탈에 주목 받는 일본 금융 시장
정몽규 HDC현대EP에서 작년 보수 10억 받아, HDC현산 전 대표 최익훈 5.2억
국내 채권시장 전문가 37% "4월 환율 하락 전망, 달러 약세 이어질 것"
[오늘의 주목주] '오스탈 지분 인수' 한화오션 6%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14..
이복현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중요한 사건, 6월 임기 내 최대한 처리하겠다"
HDC그룹 통영에코파워 본궤도 올라, 정몽규 에너지 사업다각화 힘받는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