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미국 증시 양자컴퓨터주 급등, 한국첨단소재 아이원플러스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1-16 08:40: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미국 증시에서 양자컴퓨터주가 급등해 국내에서도 관련주를 주목할 만하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6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를 통해 “미국 증시에서는 퀀텀컴퓨팅과 아이온큐 등 양자컴퓨터주가 전날 급등하며 장을 마감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양자컴퓨터’를 제시했다.
 
하나증권 "미국 증시 양자컴퓨터주 급등, 한국첨단소재 아이원플러스 주목"
▲ 미트라 아지지라드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임무 및 기술 부문 대표가 양자 준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관련 종목으로는 한국첨단소재와 아이원플러스, 코위버, 쏠리드, 엑스게이트, 케이씨에스, 드림시큐리티,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등을 꼽았다.

현지시각으로 15일 미국 나스닥에서 퀀텀 컴퓨팅은 직전 거래일보다 55.45% 급등한 가격에 장을 마쳤다. 아이온큐는 뉴욕 거래소에서 33.48% 올라 장을 마감했다.

미국 시장에서 양자컴퓨터주가 투자자 관심을 받아 국내 시장에도 훈풍이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아이온큐는 한국인 투자자 비중이 높은 종목으로 유명하다.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테크가 양자컴퓨터 관련 계획을 내놔 양자컴퓨터주가 주목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미트라 아지지라드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임무 및 기술 부문 대표는 14일(현지시각) 블로그를 통해 올해를 ‘양자 기술 준비의 해’로 선언하고 관련 계획도 내놨다.

하나증권은 “엔비디아는 3월20일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GTC 2025에서 ‘양자 데이(Quantum day)’를 개최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양자 준비 프로그램(Quantum ready program)’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KB국민은행 주 4.9일 근무제 도입하기로 합의, 금요일 퇴근 1시간 앞당겨 
현대제철 포항1공장 철근 생산 일원화, 특수강과 봉강은 당진에서 만들기로
[오늘의 주목주] '로봇 기대감' 현대차 주가 16%대 뛰어 '사상 최고가', 코스닥 ..
이재명, '통혁당 재심 무죄' 선고 두고 "경·검·판사 어떤 책임 지나요"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4900선 돌파, '코스피 5천'까지 95포인트 남았다
고용노동부, 현대제철에 협력사 직원 1213명 '직접 고용' 시정 지시
한국은행 "1분기 은행권 가계대출 문턱 낮아질 것, 새해 대출 취급 재개 영향"
민주당 김병기 자진 탈당, '징계 중 탈당'으로 5년간 복당 제한될 수도
하나증권 발행어음 흥행 출발, 강성묵 '생산적금융'으로 연임 이유 증명한다
옥스팜 "억만장자가 공직 맡을 확률은 일반인의 4천 배, 민주주의 훼손 낳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